• 北사이트 '우리민족끼리'의
    <노무현> 회원은 누구일까?


    아이디는 'KOREAn'이며, e-메일 주소는 kimdejoong(김대중)@korea.co.kr

    金泌材     
        
  •    

    ‘국제해킹그룹’ 어나니머스(Anonymous)가 지난 4일 공개한 北대남 선동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 회원 중에는 우리에게 매우 낯익은 이름이 있다. 바로 노무현(남성)이라는 회원이다.

    이 회원의 아이디는 'KOREAn'이며, e-메일 주소는 kimdejoong@korea.co.kr이다.

    생년월일은 1942년 10월2일로 나타났다. 거주하고 있는 국가는 번호가 9로 국내 거주로 나타났다(노무현 前 대통령의 생년월일은 1946년 9월1일이다). ‘노무현’ 회원이 사망한 노무현 前 대통령과 동명이인(同名異人)인지를 확인할 방법은 현재로서는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민족끼리’ 사이트 자체가 회원 가입 시 다른 사람의 정보를 도용해 얼마든지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5일 현재 수많은 국내 인터넷 게시판에는 ‘우리민족끼리’ 회원 명단이 돌아다니고 있다. ‘일베저장소’(일베) 등 右派성향 ‘열혈’ 네티즌들은 이미 ‘從北활동가’ 색출에 적극 나섰다.

    ‘일베’ 회원들이 찾은 ‘우리민족끼리’ 회원 가운데에는 XXXX당 당원을 비롯, 국내 左派매체 기자, 노조 가입자, 교수, 유학생, 탈북자, 조선족들이 상당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북한식 이름인 리강, 리경범, 리광혁, 리영숙 등을 아이디로 사용하는 회원들도 존재했다. 이들의 ‘우리민족끼리’ 가입 여부나 가입 과정에서 자발적으로 한 것인지 개인정보를 도용당했는지는 파악되고 있지 않지만 이들이 한국인으로 밝혀지면 국보법 위반 혐의가 적용된다.

    현행법상 북한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이 같은 접속차단 사이트를 우회 접속해 회원가입까지 하는 열정(?)을 가진 사람들의 정체는 무엇일까? [조갑제닷컴=뉴데일리 특약]

    조갑제닷컴 김필재 spooner1@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