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갤러리아백화점에 설치…92개 친환경농산물 연중 판매
  • ▲ ⓒ충남도
    ▲ ⓒ충남도

    충남도 17일 친환경농산물 광역브랜드인 ‘더이로운충남’이 천안 갤러리아백화점에 첫 단독 전문매장 문을 열고 개점 행사를 개최했다.

    더이로운충남은 ‘충남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은 소비자와 생산자에게 더 이롭다’는 의미로 도내 친환경 농산물의 상징성과 청정 환경, 지역성 등을 고려해 지난해 8월 브랜드로 개발해 안팎에 선보였다.

    더이로운충남 브랜드 사용 승인을 받은 도내 친환경 농업인 단체 및 품목 수는 △충남친환경농업인연합회 92개 △서천군 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1개 △아산친환경학교급식생산자영농조합법인 40개 △황새친환경영농조합법인 12개 △당나루친환경영농조합법인 1개 품목이다.

    센터시티점 지하 1층 식품관 중앙부에 마련한 더이로운충남 브랜드숍은 10㎡ 규모로 충남친환경농업인연합회가 농가로부터 농산물을 매입·포장한 뒤 납품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도와 센터시티점은 이번 런칭을 기념해 브랜드숍에서 오는 22일까지 특별 판촉 행사를 실시해 거봉포도와 배, 표고, 사과 등 도내 15개 친환경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친환경농산과 송요권 주무관은 “이번 브랜드숍은 친환경 농산물 판로 확대와 유통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 다른 지역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도 더이로운충남이 입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