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통해 ‘라디오쇼 톡톡톡’ 토크쇼와 독도콘서트 진행
  • ▲ 가수 여우곰 공연장면.ⓒ대구사이버대
    ▲ 가수 여우곰 공연장면.ⓒ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 교육홍보방송국 채널D(이하 채널D)가 독도를 찾아 생방송 토크쇼를 진행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교육홍보방송국 채널D는 홍덕률 총장과 학생기자단, 가수 여우곰 등으로 구성된 독도방문단을 결성, 지난 22~24일 울릉도와 독도를 방문했다.

    22일에는 울릉도고등학교를 방문, 홍덕률 총장의 ‘상상하고 도전하고 혁신하라’, 미스 대구 쉬메릭진 김려은 양의 ‘나를 있게 해준 좋은 욕심’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이후에는 대구대학교 학생들이 준비한 ‘힐링캠프 – 꿈을 찾아서’가 진행돼 호응을 받았다.

    23일에는 독도에서 채널D 생방송토크쇼 ‘라디오쇼 톡톡톡’ 및 ‘독도사랑문화공연’을 개최됐는데 독도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눈 ‘채널D 라디오쇼 톡톡톡’에는 ▲홍덕률 대구대·대구사이버대 총장 ▲전영하 경상북도 독도정책관 ▲가수 여우곰 ▲장세철 독도바르게알기운동본부 회장(풀비체 고려건설 회장) ▲미스 독도 김민아 ▲대구대학교 학생홍보대사 알림이 배성하 등이 방송 참여했다.

    이어진 ‘독도사랑문화공연’에는 신인가수 여우곰의 독도송을 시작으로 미스 대구·경북 수상자와 대구대 재학생, 경북지역 초중고생 등 18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독도사랑 노래 공연, 태극기 군무, 독도강치 카드섹션, 천연염색한복패션쇼 등이 펼쳐졌다.

  • ▲ 울릉도고등학교 방문 홍덕률 총장 특강 장면.ⓒ대구사이버대
    ▲ 울릉도고등학교 방문 홍덕률 총장 특강 장면.ⓒ대구사이버대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마지막공연인 ‘홀로 아리랑’이었다. 여우곰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참가자들의 합창, 관중들의 태극기 물결이 한 데 어우러져 독도 선착장에 울려 퍼지며 감동을 선서했다. 이 모습은 모두 채널D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생생하게 실시간으로 전해졌다.

    한편, 채널D는 이번 방문의 과정을 담은 영상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해 방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