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델리 지역활성화 방안’ 주제…‘팀6’ 우승 차지
  • ▲ 권선택 시장 및 그라함 쿼크 브리즈번 시장이 2017 APCS 청년포럼 최종 우승팀에 대한 공동 시상했다.ⓒ대전시
    ▲ 권선택 시장 및 그라함 쿼크 브리즈번 시장이 2017 APCS 청년포럼 최종 우승팀에 대한 공동 시상했다.ⓒ대전시

    대전시가 12일 2017 APCS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청년포럼의 최종 우승팀을 선정, 발표했다.

    청년포럼은 차세대 리더인 청년들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아·태도시의 비전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및 전략을 모색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APCS 기간 중 개최된 이번 청년포럼에서는 대전, 브리즈번, 멜버른, 가오슝, 타이페이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각 도시에서 총 12개 팀, 120여 명이 참가해 아태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청년들은 7월쯤부터 사전 프로젝트를 수행해 2017 APCS 기간 중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의견을 나누고 성과를 공유했으며, 자문 교수 4명으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평가에 따라 이날 우승팀을 결정했다.

    이 결과 ‘인도 델리 지역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한 ‘팀6’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인도 델리 지역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던 쓰레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지역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권선택 시장 및 그라함 쿼크 브리즈번 시장이 우승팀에 대한 공동 시상했으며, 13일 각 주제별로 수행과제를 요약,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