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양군새마을지회가 각 산하단체 회의를 갖고 올 전략목표 추진계획을 논의하고 있다.ⓒ단양군새마을지회
    ▲ 단양군새마을지회가 각 산하단체 회의를 갖고 올 전략목표 추진계획을 논의하고 있다.ⓒ단양군새마을지회

    충북 단양군새마을지회(회장 오수원)는 17일 지회 사무실에서 4개 산하단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역량결집과 지역발전을 위한 첫 회의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새마을지회는 올해 ‘다시 뛰는 단양새마을, 도약하는 단양새마을’을 전략 목표로 정하고 각 산하단체 일정을 수립과 함께 본격적인 추진에 돌입했다.

    먼저 새마을지도자 단양군지역협의회(회장 이희준)는 올해 자원재활용품수집운동과 시가지 대청소 등 환경 공동체 운동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이어 사랑의 집 고쳐주기와 하계방역활동, 필리핀 교육환경개선 사업 등을 점검하고 올해 더욱 내실을 기하기로 뜻을 모았다.

    단양군 새마을부녀회(회장 권병례)는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효 편지쓰기, 다문화가정주부 정착사업 등을 추진하고 각종 행사와 경로당 등에서 묵묵히 일하는 부녀회원의 사기진작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직장새마을운동단양군협의회(회장 전병호)는 행복펀드 등 환원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저소득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독도 현장 체험 프로그램 등 중장기적인 문화공동체 운영 계획 등을 수립키로 했다.

    단양새마을문고(회장 조옥자)는 피서지 문고운영과 연중독서문화운동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오수원 단양새마을회장은 “새마을운동의 기본정신인 ‘근면·자조·협동’과 ‘나눔·봉사·배려’의 실천덕목을 바탕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각 산하단체장들에게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