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봉 총장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해야”
  • ▲ 정성봉 총장이 17일 열린 전기학위수여식에서 수석졸업자인 인수진 졸업생에게 학위증서를 수여하고 있다.ⓒ청주대
    ▲ 정성봉 총장이 17일 열린 전기학위수여식에서 수석졸업자인 인수진 졸업생에게 학위증서를 수여하고 있다.ⓒ청주대

    청주대학교 2016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이 17일 오후 대학원·보건의료대학 청암홀에서 열린 가운데 학사 2494명, 석사 59명, 박사 13명이 학위를 받았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는 인수진 씨가 영예의 수석졸업자로 선정돼 학교법인 청석학원 이사장상을, △경제학과 이형규 씨 △행정학과 김형래 씨 △바이오메디컬학과 손보라(여) 씨 △회화학과 한경선 씨 △간호학과 이혜미(여) 씨 △항공운항학과 양병모 씨가 각각 총장상을 받았다.

    이장표 씨는 ‘해외민자발전(IPP)사업의 리스크 요인 중요도 분석을 통한 리스크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한인덕 씨는 ‘잔골재율 및 단위수량 변화에 따른 콘크리트의 공학적 특성’으로 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또 이번 졸업식에서는 외국인 유학생 51명이 각각 학위를 수여했다.

    중국인 졸업생 딩리민씨가 ‘한국어 의성어·의태어의 교육방안 연구’로 문학박사 학위를 받는 등 4명의 박사와 15명의 석사, 32명의 학사가 배출됐다.

    정성봉 총장은 “졸업은 끝이 아니라 꿈과 희망을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시작”이라며 “졸업생들은 끊임없는 배움의 자세를 가지고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힘써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