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시해놓은 서천 특산물.ⓒ서천군
    ▲ 전시해놓은 서천 특산물.ⓒ서천군

    다음달 추석을 앞두고 모시송편과 서래야 무농약 쌀 등 충남 서천의 농·수특산물이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에 선보이고 있다.

    26일 서천군에 따르면 최근 서천우체국과 공동마케팅으로 서천 농수특산물 판매를 위해 국내 최대 오픈마켓인 G마켓과 옥션 등에 ‘서천장터’를 개설했다.

    현재 이 쇼핑몰 ‘서천장터’에는 서래야 무농약 쌀, 한산 모시송편, 명주조개, 벽오리 농장 유정란, 박대 등을 판매하고 있다.

    추석 전 한산모시 송편은 1.2kg 1상자에 9900원에 무료배송하고 있어 명절 인기상품으로 주문이 밀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서둘러 주문해야 한다고 서천우체국은 당부했다.

  • ▲ 쇼핑몰에 올려놓은 서천서 나는 생선을 요리해 놓은 모습.ⓒ서천군
    ▲ 쇼핑몰에 올려놓은 서천서 나는 생선을 요리해 놓은 모습.ⓒ서천군

    군과 우체국은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고 참여농가 및 입점품목을 확대할 방침이다.

    마케팅에 필요한 홍보비는 군이 지원하기로 하고 우체국은 상품 발굴과 생산농가 입점 프로세스 지원, 다양한 판매채널 발굴, 우체국 쇼핑몰 운영, 상품 배송과 사후관리 등을 책임맡기로 했다.

    우체국은 이밖에도 서천장터 오픈기념 기획전과 오는 10월께 전어축제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G마켓·옥션 그리고 우체국쇼핑몰에서도 열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급변하는 특산물 유통시장 트랜드에 대응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을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