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출향인 초청 도청이전 신도시 투자유치 설명회가 26일 안동탈출공연장에서 열렸다. 사진은 김상동 도청신도시본부장이 투자유치 설명회를 하는 모습.ⓒ경북도 제공
    ▲ 출향인 초청 도청이전 신도시 투자유치 설명회가 26일 안동탈출공연장에서 열렸다. 사진은 김상동 도청신도시본부장이 투자유치 설명회를 하는 모습.ⓒ경북도 제공

    경북 출향인 대상 도청신도시 투자유치설명회가 지난 26일 안동탈출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360여명이 모인 가운데 열린 설명회는 도청이전 의미와 추진상황 등을 김상동 도청신도시본부장이 설명했고 이어 신도시 지역 부지 분양계획 및 개발계획 등 투자유치와 관련해서는 경북개발공사 관계자의 설명이 이어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우선 도청이전과 관련한 앞으로 신도시 건설 추진 상황과 과제, 올해 주요사업 추진상황 등이 집중 홍보됐다.

    개발공사 측은 1단계 추진실적 및 2단계 개발 계획 등에 관한 홍보를 펼쳤고 전체 부지 분양대상 면적 909개 필지 205만㎡ 중 179개 508㎡에 대한 분양계획을 설명했다.

    김상동 본부장은 “이번 투자유치설명회는 출향인 대상 신도시지역이 조기 활성화를 위해 투자유치 설명회와 현장 탐방을 실시해 투자를 유인하고 있다”면서 “도청신도시 미래 투자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