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5일 구미 금오산에서 총학생회(회장 정영수)와 함께 등반대회 ‘2015 아름다운 산행’을 펼쳤다.ⓒ대구사이버대 제공
    ▲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5일 구미 금오산에서 총학생회(회장 정영수)와 함께 등반대회 ‘2015 아름다운 산행’을 펼쳤다.ⓒ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는 지난  5일 구미 금오산에서 총학생회(회장 정영수)와 함께 등반대회 ‘2015 아름다운 산행’을 실시했다.

    이번 산행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재학생과 졸업생 및 교직원 100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른 아침 대구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준비된 관광버스를 통해 구미로 이동헤 도리사를 방문, 간단한 개회식을 마친 후 금오산을 등반하며 건강 증진과 화합을 도모했다.

    특히 이날 총학생회에서는 행사 전 참석자들에게 미리 준비한 쓰레기봉투를 나눠주며 금오산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치우는 ‘환경개선 캠페인’도 함께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이후에는 해발 400m 지점에 위치한 금오산 대혜폭포에서 조별 장기자랑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참석자 중 청각장애를 가진 배미정(사회복지학과·울릉군)씨는 행사를 위해 전날 울릉도에서 나와 포항에서 숙박까지 했다. 배 씨는 “행사에 대한 부푼 기대감에 힘든 줄도 몰랐다”며 “구미로 이동하는 버스에서 총장님과 필담을 통해 많은 대화를 나누는 행운을 얻었다. 비록 직접 말하고 들을 수는 없었지만 서로를 위하는 따뜻한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