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아이디어에 최고 1억 원 시상 및 사업화 기회 제공
  •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우수한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부산지역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등을 발굴하는 ‘2015 창조경제대상 아이디어·창업 경진대회’ 참가자를 5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5 창조경제대상 아이디어·창업 경진대회’는 예비창업자, 스타트업을 발굴 집중 지원해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전국단위 공모전이다.

    총 상금은 4억 원으로 1등인 대통령상은 1억 원, 국무총리상은 3천만 원, 미래부장관상과 중기청상은 각각 2명 1천만 원을 시상하고, 지역별 선발팀에게는 각각 5백만 원의 상금을 지원한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6월까지 3개팀을 선발해, 전국 본선 진출권을 부여한다.

     또 이들 팀에는 각각 500만원의 지원금과 집중 멘토링을 통해 전국 본선(7월)과 최종 왕중왕전(8월 초)에서 수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우수 아이디어에 대하여는 민·관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 지원하고, 해외 창업연수와 글로벌 진출을 위한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11월 말 예정인 창조경제박람회에 참가, 전시 및 기업설명회를 가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예비창업자(팀) 또는 3년 이내 창업자(팀)은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www.creativekorea.or.kr)’에서 아이디어 공모전 배너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