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운대구청= (대보름 달집태우기행사)
    ▲ 해운대구청= (대보름 달집태우기행사)

    해운대해수욕장의 “휘영청 밝은 대보름달을 보며 올해 부산지역 건설현장의 안전을 기원합니다.”

    설과 함께, 중요한 민족 명절의 하나인 ‘정월대보름(3월 5일, 음력 1월 15일)’에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의미있는 행사가 열린다.

    부산시 건설본부(본부장 권준안)는 3월 5일 오후 4시 해운대해수욕장에서 ‘2015년 안전사고 예방 및 청렴 다짐대회’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건설본부 직원을 비롯해 지역내 추진 중인 건설현장소장, 감리단장 등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안전사고 예방 및 청렴다짐대회 △자연정화활동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관련 업무연찬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다짐대회는 해운대구청이 주관하는 정월대보름 행사의 길놀이 퍼레이드와 함께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시민·안전 최우선, 안전사고 Zero 원년’이 적힌 만장기와 함께 안전기원 어깨띠를 두르고 길놀이, 전통제례 및 달집태우기행사에 참여한다.

    이어 시민들과 함께 ‘무사고, 무재해’를 기원할 예정이며, 이후 해수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정화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건설본부 관계자는 “지난해 3월, 금정산 고당봉에서 공사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고예방 및 기원제를 개최한 바 있다”라며, “올해는 예산절감 및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별도의 기원제를 개최하지 않고, 정월 대보름 행사에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