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일부터 내년 1월 23일까지 입장료,주차료만 내면 '무료' 이용
  • ▲ ⓒ뉴데일리
    ▲ ⓒ뉴데일리

    2007년부터 경남의 대표적인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한 '제8회 금원산얼음축제'가 금원산자연휴양림에서 27일(토) 개막식을 개최한다.

    2007년부터 개최된 금원산얼음축제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휴양림 내에서 눈과 얼음을 구경하기 힘든 경남지역에 개최하는 최대 규모의 얼음축제로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가 주관한다.

  • ▲ ⓒ뉴데일리
    ▲ ⓒ뉴데일리

    추억의 얼음썰매타기, 80m 길이의 얼음미끄럼틀(봅슬레이), 성벽, 탑, 동물모양 등 30점의 얼음조각 작품전시와 얼음동굴, 얼음계곡 등 어른과 아이들이 같이 체험하고 아름다운 겨울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가족 친화형 축제이다,

    금원산얼음축제는 휴양림과 인접해 2011년 6월 개원한 금원산생태수목원은 방문자센터, 고산암석원, 고산특산식물원, 고사리원, 희귀자생식물원 등 10여개 전시시설과 증식온실, 전망대 등을 고루 갖춘 전국 유일의 고산수목원으로 휴양림과 연계돼 관람객의 휴식공간 제공 및 자연학습장소로 이용 되고 있다.

    황용호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장은 “금원산얼음축제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혹한기 및 폭설대비 위기관리체계 구축으로 안전한 축제 개최와 자연휴양림의 공익적 가치 증진 등 이용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