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속보] 李 대통령 "노조 이익 관철에도 선 있어 … 영업이익 배분 이해 안 돼" 조문정 기자 입력 2026-05-20 14:18 수정 2026-05-20 14:32 국무회의 발언 "노동3권 노동자 보호 위한 것""개인 몇몇 이익 위해 준 것 아냐""세금 떼기 전 영업이익 나눠 가져?…이해 안 돼" ▲ 이재명 대통령이 20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 겸 비상경제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 New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