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주군이 지난 30일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미래산업을 찾는 기업 방문행사를 가졌다.ⓒ성주군 제공
    ▲ 성주군이 지난 30일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미래산업을 찾는 기업 방문행사를 가졌다.ⓒ성주군 제공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30일 올해 1/4분기 지역발전 우수기업 제1호로 ㈜미래산업(대표 손명숙)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군은 이번에 선정된 미래산업 기업 방문행사를 가졌다.

    이번 지역발전 우수기업 방문의 날은 성주군의 특수시책으로 기업인에 대한 관내 실 거주 및 지역민 선발 채용 등 지역경제활성화에 대한 기여도가 큰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군정에 반영하고, 지역주민과 기업인 상호간 만남의 기회를 제공, 상생발전의 기회를 마련코자 매 분기별로 실시한다.

    이날 기업현장 방문은 민·사·관·정이 모두 한자리에 모인 간담회를 통해 상호 간 대화와 의견 교류 및 사업장 견학으로 현장 근로자들의 일하는 모습과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기회가 됐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오늘 우수기업과 지역주민 대표, 도의원 등이 모두 한자리 모여 지역발전에 대한 공동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앞으로 지역주민과 기업체가 더불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간 노력이 필요하며 모두가 일심동체가 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