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학원 추방 요구 전국 확산… 공개토론 제안도한민호 공실본 대표 "범정부적 대책기구 필요"
  • ▲ 한민호 공자학원실체알리기운동본부(공실본) 대표가 지난해 9월 17일 오전 서울 중구 주한중국대사관 앞에서 뉴데일리와 인터뷰 직후 1인시위를 하고 있다. ⓒ강민석 기자
    ▲ 한민호 공자학원실체알리기운동본부(공실본) 대표가 지난해 9월 17일 오전 서울 중구 주한중국대사관 앞에서 뉴데일리와 인터뷰 직후 1인시위를 하고 있다. ⓒ강민석 기자
    시민단체 '공자학원 실체 알리기 운동본부'(공실본)와 '중국공산당(CCP) 아웃'은 24일 오전 부산 서면에서 기자회견 열고 공자학원 추방을 요구하고 나섰다.

    최근 2~3년 간 미국 등 각국이 공자학원 대거 추방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많은 39개의 공자학원이 활동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도 공자학원 추방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공자학원은 중국공산당이 공자를 내세워 공산주의와 모택동사상을 선전하고, 중국에 대한 환상을 유포하는 선전·첩보 공작기관이다.

    공실본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대한민국 교육부와 시·도 교육감, 공자학원을 수용하고 있는 22개 대학 및 16개 중고등학교에게 공자학원 폐쇄를 촉구했다.

    공실본은 성명서에서 "공자학원의 음침한 정체가 드러났음에도 불구하고 공자학원을 존치시키는 것은 중국공산당의 공작에 협조하는 반역행위"라며 "교육자로서의 양심과 사명에 따라, 더 늦기 전에, 신속하게 공자학원을 추방하라"고 말했다.

    이어 공실본은 최근 중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동북공정'을 지적하기도 했다. 이들은 "틈만 나면 우리의 고대사와 고유 문화를 중국의 역사요, 중국의 문화라고 우기고 있다"며 "드라마와 게임을 비롯한 우리 문화산업에 침투하여 대한민국을 정신적, 사상적으로 예속시키려 공작질에 여념이 없다"고 지적했다.

    공실본은 그러면서 공자학원 연합회에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지난 6월 공실본은 공자학원 연합회 측에 공개토론을 제안하며 입장을 표명해 줄 것을 촉구한 바 있다. 그러나 당시 공자학원 연합회 측이 침묵으로 일관하자 다시금 공개토른 제안에 나선 것이다.

    공실본은 "정녕 여러분이 하는 일에 자부심이 있거든, 정녕 공자학원이 제자들의 미래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거든, 공개토론에 응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공실본은 기자회견을 마치고 '중국공산당의 통일전선공작을 폭로한다!'는 주제로 공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이지용 계명대 교수, 배헌민 공실본 부·울·경 고문, 최창근 중국전략연구소 연구원, 한민호 공실본 대표의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

    한민호 공실본 대표는 세미나에서 "조선족 문제가 우리 정치지형의 구조적 변화를 초래하고 있고, 지방경제와 지방대학 문제, 노동시장 왜곡 문제 등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다"며 "범정부적 대책기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공실본과 중국공산당(CCP) 아웃은 앞으로도 중국공산당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 조사하는 한편, 그 성과를 알리는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