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경기도청 압수수색하자… 박지현 "검찰독재 시작됐다"박민영 "경찰과 검찰 구별도 못하나… 교양과 상식의 문제" 박지현 "검찰독재에 경찰의 편파수사도 포함" 또 황당 주장
  •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 ⓒ이종현 기자
    ▲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 ⓒ이종현 기자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이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을 향해 "검수완박은 왜 한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박 대변인은 18일 페이스북에 박 위원장이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한 발언을 공유하고 "그저 횡설수설. 이게 대체 무슨 말인가? 검찰의 권력이 지나치게 비대하다면서 그 권력을 경찰에 나눠준 것이 민주당의 검수완박 아니었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변인이 공유한 발언은 박 위원장이 17일 CBS 라디오 '한판 승부'에 출연해 "착각한 게 아니고, 경찰이 압수수색한 것을 모르고 제가 그 얘기를 드린 것이 아니라 검찰독재 영역에 경찰의 편파수사도 포함이 되잖나. 그 부분을 말씀드린 것"이라고 말한 부분이다.

    박 위원장은 같은 날 민주당 대구광역시당 6·1지방선거 선대위 발대식에서 경찰이 경기도청을 압수수색한 것과 관련 "이미 검찰독재는 시작됐다"고 주장했다.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이재명 민주당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의 아내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해 지난달 4일 경기도청을 압수수색했다. 박 위원장은 이를 '검찰독재'로 규정한 것이다. 

    박 대변인은 이에 17일 페이스북에 "박지현 위원장님, 아무리 '답정너' 우기기래도 비판하려는 대상이 경찰인지 검찰인지 정도는 똑바로 구분하셔야 하는 거 아니냐"며 "동풍, 서풍을 바꿔 말하는 건 코페르니쿠스적 상상력을 발휘했다 이해해보겠지만 경찰·검찰을 구분 못하는 건 교양과 상식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앞서 박 위원장은 민주당 이광재 강원지사후보 지지를 호소하면서 "강원에서 분 바람이 서풍을 타고 경기를 넘어 서울과 인천까지 불어갈 것"이라며 '동풍'을 '서풍'으로 잘못 말한 바 있다.

    박 대변인은 "박지현 위원장께서 용산 인사에 불만이 많으신 것으로 안다"며 "능력과 실력을 중시하는 저희 국민의힘에선 교양과 상식이 일천한 이를 오직 여성이라는 이유로, 혹은 청년이라는 이유로 기용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박 대변인은 그러면서 "혹시 본인 스스로가 여성과 청년을 오직 여성, 청년이라는 이유로 기용해선 안 되는 근거가 되고 있는 건 아닌지 고민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