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가격한 남성, 윤석열 비판하고 이재명 연설 현장 따라다닌 유튜버'문재인 대통령의 판문점선언 3주년' '4·27 종전선언은 한국의 살 길' 등 영상 올려민주당 선대위 "가해자에 대해 언급할 사항 없어… 경찰 발표 전까진 모두 '카더라'"
  • ▲ 7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일대에서 선거 유세중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망치로 추정되는 물체로 가격한 유튜버가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한 게시물. ⓒ표○○TV 캡처
    ▲ 7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일대에서 선거 유세중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망치로 추정되는 물체로 가격한 유튜버가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한 게시물. ⓒ표○○TV 캡처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 일대에서 선거 유세를 하던 도중 '친민주당 성향 유튜버'로 추정되는 남성에게 수차례 머리를 맞는 사고를 당했다.

    이 남성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유세를 찾아 이를 촬영한 다수의 영상을 자신의 채널에 올리는 등 이 후보 지지자로 활동했다.

    송영길, 신촌서 선거운동 중 '망치 추정 물체'에 피습… 가해자 경찰 체포

    이날 민주당에 따르면, 송 대표는 당 관계자들과 함께 신촌에서 선거운동을 하던 중 '표○○TV'라는 팻말을 걸고 휴대전화로 촬영하던 신원 미상의 남성으로부터 수차례 머리를 가격당했다.

    송 대표를 가격한 물체는 검정색 비닐 봉투에 싸여 있었는데, 망치로 추정된다. 가해자는 경찰에 체포됐다.

    윤석열 비판 영상 꾸준히 업로드한 親민주당 유튜버

    네티즌들은 송 대표의 피습 사실이 알려지자 가해자의 사진 등을 공유하며 "저 할아버지 민주당원이다" "친문 유튜버라던데" 등의 게시글을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렸다.

    실제로 본지 취재진이 '표○○TV' 유튜브 채널을 확인한 결과 2021년 4월5일 박영선 전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후보 유세현장 업로드를 시작으로 유튜브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 유튜버는 '문재인 대통령의 판문점선언 3주년' '4·27 종전선언은 대한민국의 살 길이다' 등 여권 성향의 영상을 꾸준히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같은 해 11월12일부터는 '스스로 깨달아 반성 윤석열' '윤석열 반민족 음흉 드러내다' 등 영상을 통해 야권인 국민의힘을 비판하는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그러다 올해 들어서는 '3·1 명동 이재명 유세' '3·4 어린이대공원 이재명 유세' '3·4 고덕동 이재명 밤 유세' 등의 영상을 통해 이 후보의 유세 현장을 따라다니는 모습을 보였다.
  •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 일대에서 선거 유세를 하던 도중 괴한에게 피습을 당했다. 사진은 민주당이 공개한 가격 당시 사용한 물건.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 일대에서 선거 유세를 하던 도중 괴한에게 피습을 당했다. 사진은 민주당이 공개한 가격 당시 사용한 물건.
    송영길, 신촌세브란스 응급실로 이송… 민주당 "안정 취할 예정"

    현재 송 대표는 머리가 찢어져 신촌세브란스병원 응급실로 이송됐다. 

    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은 이날 오후 성명을 통해 "송 대표는 세브란스병원에서 봉합치료를 받았다"면서 "송 대표는 오늘 일정을 취소하고 진료를 받고 안정을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가해자가 친문 성향의 여권 지지자라는 지적에는 "민주당이 그런 이야기에 대해 사건 브리핑을 해서는 안 될 것 같다"면서 "경찰이 경위를 발표하기 전 떠도는 이야기는 모두 '카더라'(소문)일 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