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형 각색·연출, 12월 21일~2022년 2월 27일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 ▲ 연극 '언더스터디' 캐스트.ⓒ레드앤블루
    ▲ 연극 '언더스터디' 캐스트.ⓒ레드앤블루
    공연제작사 레드앤블루가 연극 '언더스터디'의 국내 초연을 이끌어갈 배우 9인을 공개했다.

    '언더스터디'는 미국 드라마 'NYPD Blue'로 에드가 상을 수상한 극작가 테레사 레벡의 작품이다. 20세기 최고의 문학가 프란츠 카프카의 미공개 작품을 공연하는 두 명의 언더스터디와 무대감독의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를 다룬 블랙코미디다.

    브루스의 언더스터디를 맡게 된 제이크의 언더스터디를 연기하는 무병 배우 '해리' 역에는 김주헌·박훈·이동하가 출연한다. 할리우드 톱스타 브루스의 언더스터디를 연기하는 라이징 스타 '제이크' 역은 홍우진·김다흰·강기둥이 캐스팅됐다. 

    누구보다 열정적인 배우지만 어쩌다 보니 무대감독을 하고 있는 '록산느' 역에는 정연·이윤지와 함께 뮤지컬 배우 정가희가 첫 연극 도전에 나선다. 

    뮤지컬 '팬레터' '마리퀴리',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 '오펀스' '존경하는 엘레나 선생님' 등의 김태형이 각색과 연출로 참여해 특유의 세련된 미장센을 통해 관객이 배우와 스태프들의 리허설 공간에 함께 있는 듯한 연극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극 '언더스터디'는 12월 21일부터 2022년 2월 27일까지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