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편향·北편향에 '페미니즘' 옹호도… "정치편향·성차별 조장 교육에 대한 항의 줄이어"
  • ▲ 서울시교육청. ⓒ뉴데일리 DB
    ▲ 서울시교육청. ⓒ뉴데일리 DB
    서울시의 좌편향교육 실태는 2019년 10월 서울 관악구 소재 인헌고등학교 사태로 수면 위로 떠올랐다. 

    당시 인헌고 일부 학생은 페이스북을 통해 "인헌고 교사들이 학생들을 정치적으로 통제하며 반일 구호를 외치게 하거나, 조국 전 법무부장관 혐의 기사는 모두 가짜뉴스라고 말했다"고 폭로했다. 인헌고 교사들은 또 "한국의 우파진영은 멍청하다"며 박정희 전 대통령의 경제발전 치적을 칭찬하는 학생을 '일베(극우성향 커뮤니티)'로 몰아세운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학부모단체가 '교원의 정치적 중립 위반'을 이유로 나승표 인헌고 교장을 고발하기도 했다.

    2019년 인헌고 사태, 서울시 좌편향교육 폭로

    여기에 더해 최근 서울시의 교육 추세가 좌편향, 북한편향에 성교육의 탈을 쓴 '페미니즘' 교육에 초점이 맞춰졌다는 비판이 계속된다. 

    이는 서울시교육청이 지난 4월2일 발표한 제2기 학생인권종합계획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학생인권 증진 및 인권 친화적 교육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라는 것이 시교육청의 설명이지만, 동성애 옹호와 학생 길들이기용이라는 반발이 나온다.

    학생인권종합계획은 5대 정책목표를 중심으로 한다. △학생 생존권을 위한 안전과 복지 보장 △교육주체로서 학생 발달 및 참여권 보장 △민주시민으로서 인권의식 및 역량 강화 △학교 구성원들의 인권역량 강화 △학생인권 옹호 및 홍보 강화 등이다.

    학생'인권'종합계획? 실은 "동성애 옹호와 학생 길들이기용"

    학생인권종합계획은 '성소수자'의 권리 보호, 인권교육 강화, 상담·조사 지원, 인권의식 및 혐오실태 조사·분석 등의 내용을 담았다. 아울러 '성평등' '성인지' 교육,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학생의 학교운영위원회 참여, 학교 노동인권교육  확대 및 활성화, 유치원에 학생인권조례 확대 등을 목표로 한다.

    시교육청은 학생인권종합계획 토론회를 개최하면서 이에 찬성하는 패널들만 참석시키는 등 편향적 방법으로 이를 추진했다. 이에 교육·시민·종교단체 등은 "시교육청이 동성애교육 강화와 편향적 정치교육을 일선학교에서 펼치겠다는 것이냐"며 "학생들의 인성과 인격을 볼모로 일정한 정치적 방향으로 길들이기 위한 수단"이라고 반발했다.

    서울시 좌편향교육, '천안함 막말' 교사가 그 증거

    최근 한 고등학교 교사가 천안함 함장을 향해 욕설을 내뱉는 사태까지 발생하며 서울시의 좌편향교육을 향한 우려는 더욱 커졌다.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소재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인 휘문고 교사 정모 씨는 자신의 SNS에 "천안함이 폭침이라 치면 파직에 귀양을 갔어야 할 함장이란 XX가 어디서 주둥이를 나대고 XX이야"라며 "천안함이 벼슬이냐. 천안함은 세월호가 아냐, X신아. 욕 먹으면서 짜져 있어 XX아"라고 적었다. 

    이에 최원일 전 천안함 함장은 14일 정씨를 '모욕죄' 혐의 등으로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고소하기에 이르렀다.
  • ▲ 국민희망교육연대가 지난 4월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교육청 앞에서 전교조 해직교사 5명을 특별채용한 조희연 교육감의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정상윤 기자
    ▲ 국민희망교육연대가 지난 4월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교육청 앞에서 전교조 해직교사 5명을 특별채용한 조희연 교육감의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정상윤 기자
    이와 관련해, 황태순 정치평론가는 15일 통화에서 "진보좌파 진영에서 교육감이 선출되는데, 이들은 전교조와 소위 '한통속'"이라며 "문재인정부 들어 전교조가 합법노조가 되면서 더욱 힘을 키운 상황이다 보니 전교조가 교육감들을 갖고 노는 꼴이 되어버렸다"고 힐난했다. 

    황 평론가는 "매년 수조원의 예산을 주무르는 교육감을 별도로 뽑는 지자체 제도, 교육을 통째로 전교조에 넘겨주는 선생들의 문제, 이를 조정하지 못하는 리더십 등의 문제가 합쳐져 100년대계 교육이 망가지는 것"이라고 개탄했다.

    "친 전교조 교육감 장기집권으로 학교 내 좌편향 사상교육 확산"

    김수진 전국학부모단체연합 대표는 "친 전교조 교육감이 장기집권하면서 교육계에 나타난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좌편향된 사상, 이념적 교육, 페미니즘 옹호 교육, 급진적 성교육, 왜곡된 역사교육"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런 교육들이 소위 진보 교육감들이 주장하는 교육정책이며, 이런 정책으로 학교현장은 그야말로 아수라장이 됐다"며 "최근 휘문고 전교조 교사의 천안함 막말 사태를 보더라도 현재 학교 내 잘못된 편향적 사상교육이 얼마나 위험한지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라고 규탄했다. 

    김 대표는 이어 "교육감 재량에 의해서 만들어진 '민주시민 교과서'는 처음 경기도교육청이 만들었지만 현재는 전국 친 전교조 교육감이 있는 지역에서 널리 사용되는 책 중의 하나"라고 지적했다. 

    해당 교과서는 '민주시민'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지만 사실상 북한체제를 미화 또는 옹호하고 편향된 이념교육과 잘못된 평등, 인권교육을 주입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김 대표는 "우리 아이들을 이러한 잘못된 편향교육에서 하루빨리 벗어나게 하는 방법은 올바른 교육감을 세우는 것"이라며 "특정집단의 이득과 목표를 위해 일하는 교육감이 아니라 진짜 학교현장을 위해 뛰는 교육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정치편향·성차별 조장 교육에 따른 항의 줄이어"

    박소영 교육바로세우기운동본부 대표는 "최근 교사의 편향성에 대한 학생들의 제보가 많이 들어온다. 인헌고 사태 이후 학생들이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면서 "정치적 편향뿐만 아니라 성차별 조장 교육 등에 따른 항의가 학부모와 학생들 사이에서 끊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박 대표는 또 "서울시 학생인권센터는 조희연 교육감의 보은성 사조직이라 불릴 정도인데, 성교육강사·민주시민교육강사 등 좌파 운동가들의 밥벌이 수단이 되었다는 목소리가 이미 여기저기에서 나오는 실정"이라고 개탄했다. 

    "경기도에서 만든 "더불어사는 시민사회"라는 별도 부교재는 이제 대부분의 좌파 교육감의 시·도교육청에서 활용하는 실정"이라고 우려한 박 대표는 "교과서의 역사왜곡에 아이들이 읽는 동화책도 좌편향이 심각한 상황인데, 천안함 막말을 한 휘문고 정모 교사처럼 편향된 시각과 왜곡된 역사의식을 가진 교사들이 학생들을 어떻게 지도할지 너무도 뻔하다"고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