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다음달 14일까지 9개 학부·학과서 4743명 선발…'다문화 심리상담학과' 신설
  • ▲ 사이버한국외대 전경. ⓒ사이버한국외대
    ▲ 사이버한국외대 전경.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이달 1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한국외대가 66년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으로 재현한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다. 언어 중심의 특화된 교육과정과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 등을 통해 창의적 융·복합형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언어·사회·문화·정치·경제·지역학을 아우르는 외국어 부문 학부와 각 분야의 전문가 육성에 특화된 사회과학 부문 학과 및 교양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번 2021학년도 1학기부터는 '마케팅·경영학과' 개편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신설 등 학제 개편도 실시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이번 학기에 총 4743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정원 내 일반전형에서 1754명, 특별전형에서 2989명이다.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총 9개다. 

    9개 학부·학과서 총 4743명 모집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나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편입학 전형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혹은 국내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했거나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했다면 각각 2학년과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모집기간 내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입학원서를 작성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뒤 구비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학전형 평가항목은 자기소개서 70점, 학업소양검사 30점이다. 합격자는 이 점수를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정란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처장은 "아이비리그 대학들이 도입한 글로벌 학습관리플랫폼인 'CANVAS'를 기반으로 차세대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구축 중"이라며 "곧 선보일 차세대 LMS를 통해 교수자·학습자의 수업 편의성 제고와 학생 개인별 맞춤 학습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