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전매체 '메아리', 윤 의원 논란에 "친일세력의 비열한 음모 책동 산물"
  • ▲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 출근해 업무를 보고 있다. ⓒ이종현 기자
    ▲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 출근해 업무를 보고 있다. ⓒ이종현 기자
    북한이 연일 위안부 지원단체 운영 논란에 휩싸인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을 엄호하고 나섰다. 전날(5월 31일)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가 윤 의원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친일·적폐 세력의 비열한 음모 책동의 산물"이라고 한 데 이어, 오늘(1일)은 '메아리'가 윤 의원을 비판하는 우파세력을 '토착왜구'라고 표현했다.  

    북한 선전매체 '메아리'는 이날 '토착왜구들의 도깨비 춤'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남조선 보수 세력이 (윤 당선인의) 부정부패 의혹 문제를 의도적으로 극대화해 민심의 눈을 흐리게 하기 위한 광란적인 도깨비 춤을 추고 있다"고 비난했다. 

    해당 매체는 남한의 우파 세력을 향해 "일본의 우군 노릇을 하면서 남조선 인민들의 반일감정에 각방으로 찬물을 끼얹다 못해 이제는 반일애국세력을 매국세력으로까지 막무가내로 몰아붙이는 남조선 보수 세력이야말로 세상에 다시없는 희대의 매국, 역적 무리"라며 "소위 애국의 탈바가지를 쓰고 해괴한 매국배족의 도깨비 춤을 춰대는 토착왜구에게 방망이가 제일"이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남조선 민심이 보수세력을 '토착왜구'로 낙인하고 매국 세력으로 규정해 놓은 것이 얼마나 정당하고 옳은 것이었는가"라고 덧붙였다.

    전날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도 '도적이 매를 드는 격'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최근 남조선 보수 패당이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 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해 온 반일 단체인 정의기억연대의 부정부패 의혹을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며 진보민주개혁 세력에 대한 비난 공세에 악용했다"며 "미래통합당을 비롯한 보수패당이 (윤 의원의) 의혹 사건을 반일 세력을 공격하는 절호의 기회로 여기고 먹잇감을 만난 승냥이 무리처럼 날뛰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부정부패 의혹을 의도적으로 여론화해 진보세력에 대한 민심의 불신과 배척 기운을 고취하려는 친일·적폐 세력의 비열한 음모 책동의 산물"이라며 "남조선 각 계층이 보수패당의 비난 공세를 두고 일본의 사죄 및 배상을 막으려는 토착왜구들의 모략 날조극이라고 단죄 규탄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