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온라인 수업, 4년제 학사학위 취득… 영어학부 등 10개 학부·학과 모집, 17일까지 접수
  • ▲ 사이버한국외대 전경. ⓒ사이버한국외대
    ▲ 사이버한국외대 전경.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오는 17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한국외대의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재현한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이다. 100% 온라인으로 수업이 이뤄지며, 오프라인 대학교와 동등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다. 수능이나 고교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국내·외 전문대학 및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편입학 기준 학년·학점을 충족한 사람은 2·3학년 편입학 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국내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는 2학년 편입학,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한 자는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학부·학과는 외국어계열인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사회계열인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10개 학부·학과다.

    모집전형은 △정원 내 일반전형과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교포 자녀나 해외근무자 자녀 △특수교육대상자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정원 외 특별전형이 있다.

    입학지원은 모집기간 내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와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원서를 내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다음 구비서류를 방문 또는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학전형 평가는 자기소개서(70%)와 학업소양검사(30%)로 이뤄진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24일이다.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이버한국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이나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학문 간 경계를 허무는 융복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외국어 능력과 직무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며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는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폭넓은 장학 혜택도 지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