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뮤지컬 '영웅' OST 앨범 녹음 현장 담은 '그 날을 기약하며' 뮤직비디오.ⓒ에이콤
    ▲ 뮤지컬 '영웅' OST 앨범 녹음 현장 담은 '그 날을 기약하며' 뮤직비디오.ⓒ에이콤
    뮤지컬 '영웅'이 10주년을 기념해 OST 앨범을 발매한다.

    이번 '영웅' OST는 2009년 초연 당시 발매 이후 10년만의 앨범으로, 오는 23일부터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로비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공연의 흐름 그대로 구성된 앨범에는 작품의 전체 29곡의 넘버가 수록됐다. 정성화, 양준모, 김도형, 이정열, 정의욱, 정재은, 린지(임민지), 김늘봄, 제병진, 임정모, 김현진, 허민진, 황이건, 김덕환, 김상현, 김진철 등 '영웅' 10주년 기념 공연의 캐스트가 녹음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영웅'의 대표 넘버인 '그 날을 기약하며'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돼 눈길을 끈다. '그 날을 기약하며'는 안중근 의사를 비롯한 애국지사들이 조국 광복에 대한 간절한 염원을 담아 부르는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안중근 역 정성화, 조도선 역 제병진·임정모, 우덕순 에 김늘봄, 유동하 역에 김현진이 참여했다. 다음주에는 양준모, 김진철 배우의 OST 녹음 현장이 담긴 '동양평화' 뮤직비디오와 함께 특별 제작된 OST 앨범 디자인이 공개될 예정이다.

    2009년 10월 초연돼 올해로 개막 10주년을 맞는 뮤지컬 '영웅'은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집중 조명해 조국을 위해 헌신한 애국지사의 면모와 운명 앞에서 고뇌하는 인간의 모습을 깊이 있게 담아낸다. 7월 23일부터 8월 21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