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이주민, 백원우, 송인배 조사" 요구… "문재인 대통령까지 포함시켜야"
  •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말하고 있다. ⓒ박성원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말하고 있다. ⓒ박성원 기자
    구속 77일 만의 보석을 통해 정부·여당의 '김경수 구하기' 시도가 가시화하자 자유한국당이 '드루킹 재특검' 카드를 꺼내 들었다. 자유한국당은 18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의원총회를 열고 ‘드루킹 재특검’을 추진하기로 했다. 당 차원의 장외투쟁 방침도 밝혔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드루킹 특검은 스스로 수사기간 연장을 포기한 유일한 특검이자 반쪽자리 미완의 특검”이라며 “재특검을 진지하게 고민할 때”라고 말했다.

    이어 “이주민 전 서울경찰청장,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송인배 전 정무비서관을 반드시 조사해야 한다”며 “재특검 없이 제대로 된 진상규명이 어렵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부·여당이) 김 지사의 1심 판사를 무자비하게 규탄하고 압박하더니 이제는 2심 주심판사를 우리법연구회 출신으로 바꿨다”며 “더욱 걱정인 것은 김경수 지사가 석방되면서 증거인멸의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주말 장외투쟁… ‘이미선 헌재’ 강행도 규탄

    한국당의 ‘청와대 특감반-드루킹 댓글조작특위' 위원장인 여상규 의원은 “백원우 등 청와대 관계자들이 수사나 재판에 관여한 흔적이 있는지, 검찰이 왜 이 사건 수사를 포기한 것처럼 보일 만큼 직무유기를 했는지 밝힐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여 의원은 “그동안 준비해온 드루킹-김경수 게이트 특검을 이제는 본격화할 필요가 있다”며 “재특검에서는 범위를 넓혀 문재인 대통령을 대상으로 하는 문제도 고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청와대가 이미선 헌법재판소 재판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경우 이번 주말 김경수 경남지사 보석 등 문재인 정부의 인사참사 및 독주체제를 고발하기 위한 장외투쟁에 나설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