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컬 '킹아더' 모르간, 멀린 캐릭터컷.ⓒ알앤디웍스
    ▲ 뮤지컬 '킹아더' 모르간, 멀린 캐릭터컷.ⓒ알앤디웍스
    오는 3월 초연하는 뮤지컬 '킹아더'가 모르간과 멀린 역의 1차 캐스팅을 공개했다.

    두 캐릭터는 과거의 비밀을 간직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하지만 모르간이 과거를 기억하며 복수를 위해 아더에게 접근한다면, 멀린은 과거를 반성하며 새로운 미래를 만들기 위해 아더를 돕는다.

    사건의 키를 쥐고 있는 주요 캐릭터 모르간과 멀린 역에는 리사·박혜나·최수진, 지혜근이 이름을 올렸다.

    아더왕의 누이이자 마법사로 등장하는 전설 속 모르간의 모습과 달리 뮤지컬 '킹아더'에서는 진짜 신분을 숨긴 떠돌이 이야기꾼으로 첫 등장한다. 평생 복수를 위해 살아온 모르간은 아더가 가장 행복한 순간 비밀을 공개하며 이야기 전개에 새로운 국면을 제시한다.

    영혼과 요정의 세계에 사는 마법사 '멀린' 역에는 지혜근이 원캐스트로 무대에 오른다. 바람과 폭풍을 일으키고 산을 들어올릴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멀린은 과오를 뉘우치고자 자신의 능력을 십분 활용해 아더를 돕는다.

    한편, '킹아더'는 1차 캐스팅과 함께 한국어 버전 넘버 '사라져 버린 꿈'을 공개했다. 행복해하는 아더의 모습을 보며 괴로웠던 자신의 과거를 떠올린 모르간이 다시 한 번 복수를 다짐하는 곡으로, 웅장한 멜로디가 비장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기존의 방식과 달리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캐스팅 발표와 관련해 제작사 알앤디웍스는 "앙상블을 포함해 각 캐릭터에 보다 집중하기 위해서"라며 "앞으로 이어질 2차 캐스팅 역시 새로운 넘버와 함께 공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뮤지컬 '킹아더'는 우연히 바위에 박힌 엑스칼리버를 뽑은 아더가 왕으로 즉위한 후의 이야기를 그린다. 3월 14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