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컬 '팬텀'의 '그 어디에' MV 캡처ⓒEMK뮤지컬컴퍼니
    ▲ 뮤지컬 '팬텀'의 '그 어디에' MV 캡처ⓒEMK뮤지컬컴퍼니
    카이가 부르는 뮤지컬 '팬텀'의 대표 넘버 '그 어디에(Where in the World)'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그 어디에'는 흉측한 얼굴을 숨긴 채 오페라극장 지하에 숨어 지내던 팬텀이 크리스틴의 순수하고 아름다운 소리를 듣고 매료돼 부르는 곡이다. 이 곡을 통해 크리스틴에게 사랑에 빠지는 팬텀의 모습이 설득력 있게 그려진다.

    작곡가 모리 예스톤의 드라마틱하고 웅장한 선율과 유려한 가사, 카이 특유의 클래식한 보이스와 탄탄한 가창력이 어우러진 '팬텀'의 대표 넘버다. 

    기존의 공연 홍보영상과 차별화를 둔 이번 뮤직비디오는 연속되는 카메라 무빙과 함께 뮤지컬 '팬텀'의 무대 세트 곳곳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한 카이를 동시에 보여준다. 

    '팬텀'이 극장 안의 모든 것을 조정하는 듯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오랜 시간 운명을 기다린 외롭고 쓸쓸함이 가득 담긴 표정까지 뮤직비디오 속 카이는 폭넓은 감정을 유려하게 펼쳐냈다.

    뮤지컬 '팬텀'은 세계적인 추리 소설가 가스통 르루의 대표작 '오페라의 유령(1910)을 원작으로 극작가 아서 코핏과 작곡가 모리 예스톤이 뮤지컬로 탄생시켰다. 미스터리한 캐릭터인 에릭의 인간적인 면에 집중해 그의 사랑과 분노, 설렘, 두려움 등 폭넓은 감정을 비극적인 이야기에 담아냈다.

    배우 임태경·정성화·카이(팬텀 역), 임선혜·김순영·이지혜·김유진(크리스틴 다에 역) 등이 출연하며, 12월 1일부터 2019년 2월 17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한편, 카이의 '그 어디에' 뮤직비디오는 뮤지컬 '팬텀' 공식 홈페이지와 EMK뮤지컬컴퍼니의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 채널 등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리그램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음원은 29일 정오에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