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공기업 채용비리 사태 '국정조사' 촉구 이유는?… "감사원 사무총장이 文대통령 비서관 출신"
  •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6일 "공기업의 부정채용과 고용세습이 만연한데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고용세습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에 미적거리면서 '박원순 지키기'라도 해야 할 피치 못할 사정이 있는 것이냐"고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서는 법을 충실하게 따르면서 서울교통공사에서는 일가친척을 무기계약직으로 집어넣고 정규직화한 사례를 뻔히 보면서 무슨 이유로 눈을 질끈 감고 있는지 모르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선심 쓰듯 떠벌린 정규직화 정책의 적나라한 실체가 드러날까 두려워하는 것이냐"면서 "국정조사를 안 한다면 여전히 국민의 공분이 살아있는 심각한 사회 범죄를 덮고 가려 하는 것이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감사원 감사 결과가 나오면 국정조사를 한다고 하지만, 감사원 사무총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비서관 출신이고,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도 이런 상황에 대해 꼼짝 않고 있다"며 "눈감고 귀막은 청와대의 내맘대로 인사에 대한 책임을 조국 수석에게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그는 "조국 수석은 지난 5월 검경 수사권조정이 문재인 대통령의 확고한 의지의 산물로 이뤄졌다고 폼 잡을 때는 언제고 아직 정부안을 내놓지 않고 있다"면서 "나라의 녹을 먹고 일하는 사람이 업무 태만이면 곤란하다"고 했다. 

    이어 "조국 수석이 계속 이렇게 국민을 속인다면 자진해서 문재인 대통령이 귀국하면 당장 사퇴하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