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작뮤지컬 '마리 퀴리'의 감각적인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증명할거야'라는 넘버를 배경음악으로 작품의 주인공인 ;마리 퀴리'와 그녀의 남편이자 연구 동반자인 '피에르 퀴리', 공장 직공으로 라듐의 유해성에 의심을 품는 '안느'의 모습이 담겨 있다.

    실제 '마리 퀴리'의 실험실을 연상시키는 공간에서 칠판과 노트에 화학 부호를 빼곡히 써내려가는 '마리 퀴리'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실험 경과를 담담한 목소리로 이야기하는 '마리 퀴리'의 내레이션은 마치 한 편의 영화 예고편을 연상케 해 눈길을 끈다. 

    극중 '피에르 퀴리' 박영수의 "사람이 죽고 사는 문제예요"와 '안느' 김히어라의 "아무리 훌륭한 사람이라도 진실 앞에서 무엇을 선택하느냐가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증명하죠.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라는 대사는 빛나는 발견 뒤 어둠을 목도한 '마리 퀴리'의 고뇌를 더 깊게 전달한다.

    뮤지컬 '마리 퀴리'는 한국문화예술 위원회가 선정한 2018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이자 창작뮤지컬을 기획·개발하는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 선정작이다. 노벨상을 두 번 수상한 최초의 과학자 마리 퀴리가 아닌, 자신의 연구가 초래한 비극에 좌절하지만 그에 정면으로 맞서는 한 인간의 모습을 그려낸다.

    '마리 퀴리' 역에는 김소향·임강희, '피에르 퀴리' 역에 박영수, 라듐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의 운영자 '루벤' 역으로 조풍래 등이 출연한다. 12월 22일부터 2019년 1월 9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초연된다.

    [사진=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