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에 와서 함께 해줬으면 좋겠다" 김병준 제안에… "지금은 도정에 전념할 생각" 선 그어
  • ▲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과 무소속 원희룡 제주지사가 18일 제주도청에서 회동했다. ⓒ제주 도청
    ▲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과 무소속 원희룡 제주지사가 18일 제주도청에서 회동했다. ⓒ제주 도청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무소속 원희룡 제주지사를 만나 우회적으로 입당을 권유했으나 원 지사는 도정에 집중하겠다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제주도청에서 원희룡 지사를 만났다. 김병준 위원장은 당의 어려운 상황을 털어놓고 "원희룡 지사와 같은 분이 당에 와서 함께 해줬으면 고맙겠다. 하지만, 지사가 도민과의 약속도 있고 해서 정식으로 입당해달라는 요청은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에 "도민과 누누이 약속했듯이 도정에 전념하고 도정에 충실해야 할 입장이다"며 "지금 제주의 여건이 다른 생각을 할 겨를이 없다"며 당장 입당할 뜻이 없음을 내비쳤다.

    원희룡 지사는 "어려운 상황에서 고생하고 있다는 것을 언론보도를 통해 잘 알고 있다"며 "부디 국민 눈높이에 맞춰 잘 해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병준 위원장은 면담 직후 기자들과 만나 원희룡 지사의 사정을 이해한다는 취지의 말을 전하며 "원 지사도 지사가 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한국당이 지금 들어오라고 할 내부사정이 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김병준 위원장은 최근 황교안 전 국무총리, 오세훈 전 서울시장, 원희룡 제주지사 등 보수 정치인을 만나며 입당을 권유하고 있다. 보수 주자들이 모여 경쟁하는 '보수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작업에 뛰어든 것이다. 그러나 원희룡 지사의 사실상 '입당 거절'로 보수 대통합이 주춤하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