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양의서커스(CIRQUE DU SOLEIL) '쿠자(KOOZA)'가 50명의 아티스트가 보여주는 곡예 미공개 사진을 방출했다.

    '쿠자'는 태양의서커스 현존하는 빅탑 공연 중 가장 크고 화려한 작품으로, 11월 3일부터 12월 30일까지 잠실 종합운동장 내 빅탑씨어터에서 국내 최초로 공연된다.

    '쿠자'는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믿을 수 없는 곡예와 아름다운 이야기, 예술적인 미술과 음악이 더해져 태양의서커스만이 가지고 있는 종합예술로서의 진면모를 보여준다. 

    이번 공연을 위해 총 115명의 본사 투어인원이 입국하는데, 그 중 50명이 아티스트다. 쿠자의 출연진과 스태프는 미국, 영국, 벨라루스, 브라질, 캐나다 등 22개의 다양한 국적을 지닌 사람들로 구성돼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영어로 공연하며, 광대연기와 슬랩스틱 유머로 구성된 스토리라인은 영어를 못하더라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태양의서커스 아티스트의 50% 이상이 운동선수 출신이다. 체조선수가 유난히 많고 모두 태양의서커스 단원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다. 통과 후에는 캐나다 몬트리올 소재의 본사 트레이닝센터에서 아크로바틱, 액팅, 댄스, 광대연기, 노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특별교육을 받게 된다. 

    스트랩 액트를 보여주는 헤일리 바이로리아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훈련을 이어간다. 공연이 임박해서는 내가 하는 액트에 대한 연습에 몰두하기 때문에 오전에 그 외에 동작들을 교차훈련하여 더 나은 액트를 계속해서 개발해 나간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마무리 운동까지 해야 하루가 끝난다"고 말했다.

    휠 오브 데스의 지미 이바라는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충분한 준비운동, 체력훈련, 건강한 식사, 적당한 휴식으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한다. 태양의서커스에서 보여주는 곡예는 대부분 위험하고 두려운 일이지만, 통제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면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관객들에게 보여준다"고 밝혔다.

    '쿠자'는 '태양의서커스' 통산 15번째 작품으로, '상자'를 뜻하는 고대 인도어인 산스크리트어 '코자'(KOZA)에서 유래했다. 2007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초연 이래 최장기 투어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 유럽, 일본 등 19개국 61개 도시에서 800만 명이 관람했다.
  • [사진=마스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