反동성애단체, 여가부에 '저출산' 해결 촉구도
  • ▲ 동성애 동성혼 반대 국민연합, 바른군인권연구소 관계자들이 11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군대내 동성애 허용 주장해온 진선미의원의 여성가족부 장관 지명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동성애 동성혼 반대 국민연합, 바른군인권연구소 관계자들이 11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군대내 동성애 허용 주장해온 진선미의원의 여성가족부 장관 지명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동성애·동성혼 반대국민연합(이하 국민연합)은 11일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후임 여성가족부(여가부) 장관으로 지명한 것을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연합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은 동성애자의 인권은 보호돼야 하지만 동성애는 반대한다고 이야기 했다”면서 “동성애를 옹호하고 군대 내 동성애 처벌법 폐지를 강력히 주장해 온 진선미 의원을 여가부 장관으로 지명한 것은 문 대통령의 진의를 매우 의심스럽게 한다”고 했다. 진선미 의원은 2014년 군대 내 동성애 처벌법 폐지를 대표 발의했지만, 해당 안건은 국회 상임위원회에서 통과하지 못했다.

    국민연합은 “(진선미 의원은) 군인권센터와 공동으로 2012년 게이 예비입영자 인권캠프 간담회를 개최했다”면서 “2013년에는 서울 LGBT영화제 집행위원을 지냈고 김조광수·김승환의 동성결혼에 참석해 축하했고 홍대 거리 퀴어 축제에 참석해 축하했다”고 했다.

    이 단체는 “여성가족부에게 주어진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심각한 저출산을 극복하는 일”이라며 동성애를 옹호하는 진 의원의 장관지명을 철회하라고 거듭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