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민주당의 납북자→실종자 명칭 개정 법안 제출 철회 촉구…"종북 아니고서야 나올 수 없는 발상"
  • ▲ 자유한국당 홍문표 의원.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자유한국당 홍문표 의원.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자유한국당은 22일 문재인 정부가 남북정상회담에서 납북자 송환문제를 타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당 홍문표 의원(3선·충남 홍성예산군)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가 오는 9월 평양에서 개최하는 남북정상회담 의제로 '국군포로와 피랍어부 송환' 문제를 다뤄줄 것을 제안했다. 

    홍 의원은 "통일부와 해양수산부 통계자료에 따르면 한국전쟁 이후의 남북자가 무려 516명에 달한다"며 "이 문제는 종전선언과 남북철도, 도로연결이 담긴 4·27 판문점 선언이나, 개성공단 재개와 금강산 관광 재개 보다 우선적으로 해결할 국민의 염원이자 국가적 책무"라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군 포로와 피랍어부 문제는 반세기가 넘는 동안 계속돼 왔고 지금도 진행되고 있는 역사적 비극이자 민족적 불행이다"며 "미국의 트럽프 대통령은 북핵 폐기를 위해 전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된 미북정상회담에서 엄중한 북핵 폐기 문제를 뒤로 밀쳐내고 우선하여 6·25 전쟁 중 사망한 미국군 전사자 유해송환을 위한 합의와 실현을 이끌어 냈다"고 했다. 

    그러면서 "반면 대한민국은 그동안의 남북정상회담에서 미국과 일본처럼 국군포로와 피랍어부 송환문제를 위한 노력과 타결을 이끌어내지 못했고 말 한마디 꺼내지 못했다"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는 국가가 책무의 의무를 다하지 못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홍 의원은 또 지난 13일 더불어민주당이 제출한 '납북자를 실종자로 변경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긴 법안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홍 의원은 "집권여당은 납북자란 표현이 북한에 큰 거부감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납북자를 실종자로 변경하는 망국적 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며 "문재인 정권이 친북좌파, 종북세력이 아니고서는 있을 수 없는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한국당은 이번 정상회담에서 납북자 송환문제가 타결되지 않을 경우 '납북자 송환 대국민 촉구결의대회' 등 투쟁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홍 의원은 "지도부와도 상의가 됐다"며 "북한의 주장처럼 한국군 포로와 피랍어부 문제를 무시한다면 유엔에 정식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국회차원에서 납북자 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진상조사를 하겠다"고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