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선전매체 ‘조선중앙통신’ “남조선 내부 종전선언 촉구 목소리 높아간다” 주장
  • ▲ 지난 4월 27일 남북정상회담 당시 모습. 문재인 대통령은 남북정상회담 전부터 종전선언 추진을 역설했다.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난 4월 27일 남북정상회담 당시 모습. 문재인 대통령은 남북정상회담 전부터 종전선언 추진을 역설했다.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북정상회담과 美北정상회담 이후로도 핵개발 시설이나 탄도미사일 폐기와 같은 특별한 비핵화 움직임을 보이지 않는 북한이 한국을 향해 ‘종전선언 채택’을 촉구하고 있다. 지난 24일에도 선전매체를 통해 “남조선 내부에서 종전선언 요구가 터져 나오고 있다”고 선전했다.

    北선전매체 ‘조선중앙통신’은 지난 24일 ‘종전선언 채택은 평화보장의 첫 공정’이라는 논평을 통해 한국 정부에 종전선언 채택을 촉구했다. 北‘조선중앙통신’은 이 글에서 “평화협정운동본부를 비롯한 남조선 각 계층 시민사회단체들과 언론들, 정세전문가들이 ‘종전선언은 한반도 평화의 입구이다’ ‘미국이 항구적 평화체제를위해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며 판문점 선언에서 합의한 대로 올해에 종전 선언을 채택할 것을 주장하고 있다”며 마치 한국 내에서 종전선언 채택을 촉구하는 움직임이 거센 듯 주장했다.

    이들은 “어떻게든 종전선언 채택을 막고 북남-북미 화해흐름을 파탄내 한반도에 첨예한 대결과 전쟁 국면을 조성하려는 발악적 망동”이라며 자유한국당과 국내 우파 진영을 싸잡아 비난했다. 北‘조선중앙통신’은 “남조선 당국도 연내 종전선언 채택이 목표라고 밝혔으며 이를 여러 정당들도 지지하고 있는데 유독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보수 패거리들만은 ‘종전선언을 한다고 저절로 평화가 오는 것은 아니다’라며 기를 쓰고 반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北‘조선중앙통신’은 “역사에 유례가 없는 장기간의 정전상태가 지속되고 있는 것은 한반도와 지역 나아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시한폭탄이 장치돼 있는 것이나 다름없다”면서 “전쟁의 일시적 중지를 의미하는 정전이 결코 전쟁의 종결이 될 수 없으며 평화를 담보하지 못한다는 것은 역사가 남긴 심중한 교훈”이라고 주장, 마치 북한이 평화를 바라는 듯 위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종전선언 문제는 미국도 지지했으며 북미정상회담에서 이미 합의된 문제”라면서 “한반도에서의 종전선언은 지역과 세계의 평화실현에 실질적 기여를 할 수 있는 것으로서 북미 쌍방은 물론 국제사회 모두에게 이로우면 이롭지 해될 것은 하나도 없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판문점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의 정신에 비춰볼 때 이미 결실을 봤어야 할 문제”라면서 마치 비핵화보다 종전선언이 먼저라는 듯한 주장을 폈다.

    北‘조선중앙통신’은 마치 ‘자유한국당’과 한국의 우파진영이 막아서는 탓에 종전선언을 하지 못하는 양 비난을 퍼부었다. 이들은 “지리멸렬돼 제 몸조차 가누기 힘들어 하는 ‘자유한국당’과 같은 송사리 떼들이 이처럼 중대한 문제에 이러쿵저러쿵 하는 것이야말로 민족의 운명과 전도는 아랑곳 없이 저들의 더러운 야욕만을 추구하는 대결적 추태가 아닐 수 없다”면서 “종전선언을 한다고 저절로 평화가 오는 것이 아니다라고 심술을 부리는 보수 패거리들에 대한 평화지향세력의 입장은 명백하다”고 떠들어 댔다.

    그러나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는 “북한 비핵화가 명백히 진전이 돼야 종전선언 및 평화협정 체결이 가능하다”는 점을 거듭 밝힌 바 있다. 北선전매체의 주장과 달리 북한 비핵화가 종전선언의 전제조건이라는 점은 세상이 다 알고 있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