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 '루나파크전 : 더 디자인 아일랜드'가 3차 얼리버드 티켓을 오픈했다.

    12일 오전 10시부터 인터파크에서 티켓 판매를 시작한 루나파크전의 입장권은 성인 1만5000원, 청소년 1만1000원, 유아동 9000원이며,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루나파크전은 필립 스탁, 알레산드로 멘디니, 하이메 아욘, 에에로 아르니오 등 현대 디자인계의 전설로 꼽히는 디자이너 100여 명이 동시에 참여하고, 크리스티나 모로치, 키아라 사비노 등 유명 큐레이터들도 기획에 참여했다.

    이들이 만든 300여 점 중에는 세계 디자인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들이 대거 포함돼 있다. 이탈리아의 가구회사 카르텔社가 세계 최초로 만든 플라스틱 의자부터 필립 스탁의 유머러스한 난쟁이 스툴 '아띨라'까지 동심과 영감이 번뜩이는 작품들이 가득하다.

    현대 미술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국내 디자이너들의 콜라보레이션 작품도 전시된다.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 산다'를 통해 얼굴을 알린 디자이너 김충재를 비롯해 최환욱, 유지연, 차인철, 이에스더, 이재원 등 짊은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루나파크전은 세계 3대 디자이너로 꼽히는 이탈리아의 디자인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총괄 디렉팅을 맡았다. 그는 5m 크기의 대형 오브제 17점을 포함한 300여 개의 작품들을 놀이공원 콘셉트로 배치했다.
  • 루나파크전을 기획·제작한 인터파크는 개관에 앞서 일부 작품들을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MD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객석 1층에 자리한 루나파크전 MD스토어는 다양한 디자인 작품들과 MD 상품들을 전시·판매한다.

    특히 약 1.5m 높이의 핑크 래빗 체어에 직접 앉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월은 MD스토어를 찾은 관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함주현 인터파크 전시사업팀 과장은 "300여 점의 작품들과 오감으로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요소들이 곳곳에 배치돼 아이들에게 최고의 여름방학 체험 교육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루나파크전은 오는 27일부터 11월 6일까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DDP M배움터 디자인전시관에서 열린다.

    [사진=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