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개념연구회3.0, 7월 공개 세미나

정보보호의 날 행사 허와 실

오세진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7.07 08:15:13

사이버개념연구회3.0에서 실시하는 7월 공개 세미나는 국가가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는 정보보호 정책 관련 2회차로써 ‘정보보호의 날 행사의 실효성과 관련 기관의 한계점 논의’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 세미나의 주된 내용은 매년 국가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정보보호 실태조사와 2012년부터 7월에 추진하고 있는 '정보보호의 날' 행사와의 연계성을 비교함으로써 정보보호 정책의 실효성을 논의 할 예정이다.

국가의 정보보호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국가정보원(국정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구,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정보보호원(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정부부처와 공공기관의 정책 추진 특성을 분석하여 그 한계점과 개선점을 도출할 예정이다. 

이번 7월 공개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의 원우회는 사이버대학원 중 국내 유일의 이공계 대학원생들로 구성 되어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 대학원 원우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Active Learning’이란 개념의 학습방법을 활용하여 산업보안, 해킹, 사이버수사 등 정보보호 분야에서 전문가적 지식을 함양하는 동시에 학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특강과 연구회 활동을 통하여 정보보안 관련 자격증과 실무적 감각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활발한 학술연구를 통하여 매년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고 있으며, 여러 대회 수상도 하여 사이버대학원으로서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 세미나에서는 그동안 이기종 대표가 연구해 온 ‘정보보호 인식과 정책 간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를 기반으로 진행되며, 이 연구는 지난 4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에 등재되었다.  

‘사이버개념연구회 3.0’ 6월 공개 세미나에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세미나 접수 이메일 주소로 신청이 가능하다. 

□ 신청 : dair0411@gmail.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