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뷰 MV' 13편 달성.. 한국 가수 최다 기록 수립
  • 최근 정규 3집을 내고 컴백한 방탄소년단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 건을 돌파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지난 18일 공개된 이후 9일만인 27일 오전 2시 45분경 '메가 히트'의 척도인 '1억 뷰'를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조회수 사상 최단 시간 기록이다.

    앞서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5분이 넘는 분량임에도 8시간 4분 만에 1,000만 뷰를, 20시간 48분 만에 2,000만 뷰를 넘어서며 한국 가수 역대 최단 시간 돌파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쩔어’를 시작으로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상남자’, ‘Save ME’, ‘Not Today’, ‘봄날’, ‘DNA’,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MIC Drop’ 리믹스에 이어 ‘FAKE LOVE’ 까지 총 13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 한국 가수 중 최다 1억뷰 영상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일곱 멤버들이 자신만의 각기 다른 방식으로 구현해냈다. 유니크한 노랫말과 사운드, 강렬하고 완벽한 퍼포먼스의 조화로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8일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를 선보인 후 전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앨범 전곡이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톱 200’ 차트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발매 직후 일주일간의 초동 앨범 판매량에서도 100만장을 돌파하며 연일 신기록 수입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