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문화회관 서울시극단(예술감독 김광보)이 제10기 '시민연극교실' 참가자를 6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시민연극교실은 서울시극단이 2009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시민들에게 전문 공연예술가와의 교류 기회 및 세종문화회관 무대에 서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나의 삶, 나의 바람을 무대로!'라는 주제로, 시민들의 연극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연예술 창작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직장인·취업준비생·주부 등 다양한 연령대의 서울 시민들이 모여 연극 제작의 전 과정을 체험한다.

    올해 10회를 맞이한 '시민연극교실'은 7월 첫째 주를 시작으로 20주 총 36회 과정이 준비돼 있다. 김광보 서울시극단 예술감독을 비롯해 단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전문적인 지도하에 작품선정부터 장면과 스토리 구상, 공연 제작, 실연 등 연극 이론뿐만 아니라 연기실습 등 연극 제작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참가자들의 마지막 발표공연은 12월 8~9일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진행된다. 

    '시민연극교실'은 20세 이상 서울에 거주하는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연극인이나 연기전공자 등 관련 종사자는 제외이다.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의 '시민연극교실' 안내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 27만원.
  • [사진=세종문화회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