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크송 '장지기장'으로 인기몰이
  •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 곡 '장지기장'으로 컴백한 태진아·강남 콤비가 후배 가수들과 인증샷을 찍으며, 역으로 후배들의 '신보'를 홍보해주는 훈훈한 광경을 연출했다.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 신곡 '장지기장' 무대를 선보인 태진아·강남은 방송 직후 대기실에서 후배 그룹인 '위너', '빅스', '오마이걸', '펜타곤' 멤버들과 함께 다정한 포즈를 취한 뒤 자신들의 앨범이 아닌, 이들의 새앨범을 팬들에게 어필하는 제스처를 취했다.

    태진아·강남 듀오는 지난 1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KBS1 '열린음악회' 등에 연달아 출연, 예의 흥겨운 무대를 선보이며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장지기장'은 ▲날 낳아 길러주신 부모에 대한 감사 ▲희망찬 미래에 대한 확신 ▲음주·졸음·과속운전 조심 ▲자나깨나 불조심 등 일상에서 지킬 것을 지키며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가자는 내용을 담은 건전가요 장르의 곡이다.

    '장지기장'은 싱어송라이터 이루가 쓴 재미난 가사에, 태진아가 어깨가 절로 들썩이는 신나는 리듬과 가락을 입혀, 구성지면서도 맛깔나는 '태진아표 노래'로 탄생했다는 평가다. 특히 곡 전반에 걸쳐 등장하는 '장지기장지기장장장' 같은 구성진 가사가 마치 '후크송' 같은 중독성을 불러 일으킨다는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 = 진아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