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자 A씨, 불순한 의도로 언론사 접촉..허위 주장 늘어놔"
  • 2016년 두 차례에 걸쳐 30대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의혹으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된 가수 김흥국이 오래 전 또 다른 여성들을 성추행했다는 추가 제보가 전해져 파문이 일고 있다.

    스포츠서울은 4일 '30년 이상 김흥국과 알고 지낸 사이'라는 A씨와 단독인터뷰를 갖고 "김흥국이 2002년과 2006년, 2012년에도 각각 다른 여성들을 성추행했다"는 A씨의 주장을 가감없이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김흥국이 2002년 월드컵 당시 광주의 한 호텔에서 함께 술을 마시던 여성을 성추행했고, ▲2006년 독일 월드컵 때엔 응원차 방문한 독일 현지에서 한국에서 온 어떤 여성을 성추행한 사실로 여성의 부모님으로부터 항의를 받은 적도 있으며 ▲2012년 무렵 자신이 카페를 운영할 당시엔 카페 아르바이트생을 추행하다 자신에게 적발된 사실도 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김흥국의 한 측근은 4일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김흥국씨 본인에게 물어보니 A씨가 익명으로 제보한 내용은 전부 사실무근이라고 하더라"며 해당 매체의 보도가 악의적인 '허위제보'에 근거한 기사임을 거듭 강조했다.

    이 측근은 "어제 A씨가 본인이 알고 있는 기자들에게 문자를 돌려 서울 양재동 모처로 오라는 연락을 취한 뒤 현장에 찾아온 기자에게 김흥국에 대한 악의적인 주장을 퍼부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A씨가 무슨 의도로 이러한 얘기를 꺼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조만간 형사 고소로 맞대응할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