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서 민관합동 학폭사안 제도개선 정책토론회 개최
  • ▲ 서울시교육청. ⓒ뉴데일리 DB
    ▲ 서울시교육청. ⓒ뉴데일리 DB

    서울시교육청이 학교폭력의 실질적 제도개선을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한다.

    3일 서울시교육청은 유은혜·홍의락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과 함께 4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학교폭력 사안처리 제도개선 정책토론회'를 공동개최한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시교육청에서 제시한 해당 제도 개선안과 국회에서 준비 중인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학교폭력예방법) 개정안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위한 취지로 계획됐다. 현장교원 및 학부모, 시민단체 등의 의견을 수렴해 제도 개선의 방향과 과제를 모색한다.

    이날 행사는 2개 주제발표와 토론회로 진행된다. 조인식 국회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과 주소연 서울시교육청 장학관이 각각 '학교폭력 사안처리 제도의 현황과 과제', '학교폭력 사안처리 제도개선 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한유경 이화여대 학교폭력예방연구소 교수를 사회자로, 김찬일 성보고 교사, 이성숙 서울성일초 교감, 이상돈 교육부 학교생활문화과장, 최희영 청예단 SOS지원센터장, 김영민 학부모가 토론에 나선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토론회가 학교폭력제도 개선방향을 설정하고 실질적인 법 개정을 이끌어내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학교 구성원 관계 개선과 함께 피해학생 보호와 치유를 위한 방안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