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이계 비롯한 한국당, 참담한 심정 SNS통해 남겨
  • ▲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속 수감이 결정되자 친이계 정치인들이 참담하다는 입장을 속속 페이스북을 통해 밝히고 있다.

    주로 이 전 대통령을 문재인 정권이 잔인하게 대하고 있다는 내용으로,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계속될 수록 '정치보복' 이라는 반발도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은 "역사는 반복된다, 다음은 너희들 차례"라고 했다.

    정 의원은 "지난해 오늘, 이 전 대통령은 대전 현충원의 천안함 46용사 묘역을 참배하며 '퇴임 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여길 찾았어… 죽을때까지 매년 다시 올거야'라 했다"며 "이 전 대통령은 그 약속을 지키지 못햇다"고 했다.

    정 의원은 "우리를 에워싼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어느 나라에서 21세기에 들어와 전직 대통령·총리·국가주석을 법정에 세우고 감옥에 처넣었나"라며 "형을 독살하고, 고모부를 고사포로 쏘아죽인 세기의 독재자 김정은과 화해하겠다며 고개조차 못드는 이 정권 사람들이 대한민국의 국가 원수를 지낸 이에게 이렇게 잔인할 수가 있느냐"고 일갈했다.

    정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기어코 손이 피를 묻혔고, 그의 지지자들은 이 전 대통령 집 앞에 몰려가 환호작약했다"며 "퇴임한지 5년 지난 전직 대통령을 감옥에 보내는 것이 사법 정의인가"라고 반문했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자꾸 눈물이 흐른다. 지금 이 순간을 결코 잊지 않겠다"고 적었다. 장 수석대변인은 당 논평으로 "참담하다. 의도적으로 피의 사실을 유포해 여론을 장악한 후, 가장 모욕적 방법으로 구속시켰다"며 "훗날 역사가 문재인 정권과 그들의 검찰을 어떻게 평가할지 지켜보겠다"고 했다.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도 페이스북을 통해 "전전 대통령까지 모두 잡아넣어야 하나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김 전 지사는 "촛불 혁명이 무섭다"며 "세상에 이렇게 잔인한 권력이 또 있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SNS밖에서도 이같은 호소는 이어졌다. 자유한국당 김영우 의원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자택을 찾은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검찰이)지금까지 이 전 대통령을 감옥에 보내기 위해 MB 측근을 거의 100명 가까이 소환조사해왔다"고 했다.

    김 의원은 "정의로운 적폐청산이라면 노무현·DJ정부의 적폐도 함께 조사해야 하는데, 검찰은 그 두 정권의 적폐에 대해선 눈을 가리고 귀를 막아왔다"며 "오늘은 우리 대한민국 정치사에서 우리 검찰이 또 하나의 적폐를 만든 날로 기록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서울중앙지법은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 110억 원에 대한 뇌물 등 12가지 혐의에 대해 "증거를 없앨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