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티드론 기술 소개 및 안티드론 회피 기술 소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드론 가이드라인과 드론 등록 로드맵
  • DJI 드론제어 솔루션 ⓒDJI 제공
    ▲ DJI 드론제어 솔루션 ⓒDJI 제공
    사이버안보를 연구하는 ‘사이버개념연구회 3.0’(대표 이기종)은 사이버안보의 대중화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3월 공개 세미나를 3월 20일 18시 30분에 보안뉴스 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 주제는 드론 연구 관련 두번째 회로써 NDLab 오세진 소장이 ‘안티드론 창과 방패 기술에 대한 고찰'이란 주제로 발표하고 관련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 최근 드론 관제 및 관련 기술에 기반한 안티드론 기술과 드론 피아식별 시스템, 드론 차단시스템, 안티드론 무력화 시스템 등 다양한 사례를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디제아이(DJI)에서 정부기관이나 항공 관련 기업에 제한적으로 출시 예정인 드론탐지시스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드론 산업 글로벌 가이드라인과 드론 등록 로드맵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 ‘사이버개념연구회 3.0’ 3월 공개 세미나에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이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주제 : 안티드론 시장과 관련 기술에 대한 고찰 
    -일시 : 2018. 3. 20.(화) 18:30
    -장소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25 (마포동, 신한디엠빌딩 13층) (지하철 5호선 1번 출구 근처)
    -참가신청 : dair0411@gmail.com(3월 19일 24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