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년 서울의 봄을 클래식 음악으로 물들이고 있는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가 프로그램 공개 전 블라인드 티켓을 오픈한다.

    올해 13회를 맞는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이하 SSF)'는 '음악을 통한 우정'이라는 모토를 걸고 2006년 처음 시작됐다.

    이번은 5월 15일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17일까지 세종문화회관 세종체임버홀, 21일 한국가톨릭문화원아트센터 실비아홀, 18~27일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각기 다른 주제로 실내악 향연이 펼쳐진다.

    또한, 5월 19일은 오직 SSF에서만 즐길 수 있는 '고택브런치콘서트'가 윤보선 고택에서 열리며, 같은 날 저녁 매년 '가족음악회'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예정돼 있다.

    SSF는 공식 티켓 오픈 전 '블라인드 티켓'을 3월 8일 선오픈하며, 17일까지 인터파크를 비롯한 전 예매처에서 각 공연별 20매 한정으로 R석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단 고택브런치콘서트와 가족음악회는 제외다.

    '블라인드 티켓'은 프로그램과 라인업 공개 전 티켓을 미리 판매하는 형식으로 클래식계에서는 보기드문 형태이다. 이전 공연들을 통해 라인업에 대한 신뢰도를 쌓은 SSF는 올해도 각 공연의 영문 소제목만을 공개하고 '블라인드 티켓'을 깜짝 진행한다. ​

    2018년 주제는 'Carte Blanche(까르뜨 블랑슈)'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전권을 위임하는 백지위임'을 뜻한다. 블라인드 티켓 구매자들은 Carte Blanche to J. C. Vanden Eynden, Germanic Tradition, Beethoven Complete Piano Trios, Strings VS Winds 등 영문 소제목을 통해 그 의미와 주제들을 유추해볼 수 있다.

    제13회 SSF는 고택브런치콘서트를 제외한 모든 공연을 2만~7만원으로 책정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음악회를 표방해왔다.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탱글우드 페스티벌 같은 세계적인 음악축제를 목표로 매해 성장을 거듭하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강동석 SSF 예술감독은 "실내악은 어렵지 않다. 어떠한 편견도 갖지 말고 단지 축제에 오셔서 음악을 감상하면 된다"며 "멋진 음악과 훌륭한 음악가들이 모여 다양한 조합으로 이루어지는 실내악은 그 자체가 기쁨이고 즐거움이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집행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