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폭침범 방한 저지 결사항전 예고 "시민들이 직접 체포할 수도… 나도 온몸으로 막을 것"
  • ▲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의 방한 저지를 위한 육탄전을 언급하는 등 결사항전을 예고했다. 
    김진태 의원은 23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들이 김영철을 체포해서 넘겨주는 볼썽사나운 일까지 있을 수 있다"며 자신도 온몸을 다해 김 부위원장 방한을 막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한국당 간사인 김 의원은 김 부위원장이 방한할 경우 긴급체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김영철이 긴급체포 대상은 맞다"며 "분명히 우리 헌법상 대한민국 법이 적용되는 내국인"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헌법 제3조 '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 전체와 그 부속도서로 한다'는 영토조항을 근거로 "김영철도 우리 법에 적용받는다"며 "김영철은 긴급 체포 대상이고 죄명은 살인죄"라고 주장했다. 
    김영철은 사실상 천안함 폭침을 기획한 인물로 지목된다. 그는 천안함 폭침 당시 북한의 정찰총국장을 맡았다. 천안함 합동조사보고서에 따르면 천안함 폭침은 북한 정찰총국에서 기획한 것으로 드러났다. 
    김 의원은 "당시 정찰총국장이 사람을 50명 죽였다"며 "다른 것도 아니고 올림픽 폐막식에서 전 세계인으로 박수치게 하자는 것은 있을 수 없다"고 했다. 
    그는 "살인범이 돌아다니면 체포를 해야 하는 데, 오히려 환대해주겠다고 하는 데 말이 안 된다"고 한탄했다. 
    김진태 의원은 이번 사태의 원인을 문재인 정부로 돌렸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천안함 폭침이 북한 소행이라는 것을 인정하기까지 5년이 걸렸다"며 "북한이 이런 짓을 했다는 것을 인정하기가 아주 싫어하는 사람"이라고 맹비난했다.
    이어 "국민들이 천안함 사건을 잊어버렸으면 하고 바라는 분들"이라며 "그러니까 김영철을 올림픽 폐막식에 아무런 거리낌 없이 초청하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김영철 부위원장 방한을 반대하는 애국시민들이 온몸으로라도 막아내야 하고 그래도 들어오면 체포해야 한다"고 못박았다. 
    김 의원은 이날 판문점에서 직접 김영철 방한을 막는 방법에 대해서도 고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국정원에서 "천안함 폭침이 김영철 지시인지 명확하지 않다"고 밝힌 것에 대해 "국제합동조사 보고서에 의하면 (우리나라의)얕은 수심에 맞춰 정찰총국에서 어뢰발사기를 달기 위해 소형잠수정을 개조하기도 했다"며 "2010년 당시 정찰총국장이 바로 김영철인데 더이상 어떻게 김영철이 관계가 없다고 할 수 있느냐"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