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대표단 평창 폐막식 참석에 격분… 김성태 "불구대천의 원수, 말 섞을 사람 따로 있어"
  •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2일 천안함 폭침 주범인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한국 방문을 막기 위한 긴급의원총회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2일 천안함 폭침 주범인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한국 방문을 막기 위한 긴급의원총회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자유한국당이 사실상 천안함 폭침을 기획한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옛 대남담당 비서)겸 통일전선부장의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 참석에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다. 한국당은 김 부위원장을 "한국 땅을 밟으면 사살해야 할 대상"이라고 비난하는 등 김 부위원장의 한국 방문을 사생결단하고 막겠다는 입장이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22일 오후 4시 긴급 의원총회를 소집하고 김영철 부위원장의 올림픽 폐막식 참석과 관련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당은 청와대 항의 방문, 관련 국회 상임위원회 소집 및 부처 장관 출석 요구, 천안함 묘역 참배 등 다양한 방법을 구사해 김영철 부위원장의 방문을 막는다는 방침이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김영철은 대남 정찰총국장으로서 천안함 폭침, 연평도 도발, 목함지뢰 도발을 주도한 주범으로 한국 땅을 밟는다면 긴급 체포를 하거나 사살 시켜야 할 대상"이라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김영철이 우리 땅을 밟는 일은 5천만 국민이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김영철 방한 결정을 즉각철회하라"로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이 정권이 아무리 북한의 목을 매는 정권이라고 하더라도 가릴 건 가려야 한다"며 "김영철은 청와대가 두 팔 벌려 맞아들일 대상이 결코 아니"라고 못박았다. 
    그는 "문재인 정권이 아무리 이판사판으로 막가는 정권이라도 하더라도 받아들일 것이 있고 받아들여서는 안 될 것이 있다"며 "제아무리 다급한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말을 섞을 상대가 있고 그러지 못할 불구대천(不俱戴天)의 상대가 있다"고 지적했다. 한국당 의원들도 "맞습니다"라며 김 원내대표의 말에 동감을 표했다. 
    이어 "이 정권이 정말로 친북 주사파 정권이거나 아무런 생각이 없는 무뇌아 정권이 아니고서야 문재인 정권이 김영철을 얼싸안고 맞아들인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맹비난했다. 
    또 "당시 미국, 영국, 스웨덴, 오스트리아 합동 조사단이 북한에 어뢰공격으로 천안함이 폭침됐다는 합동 조사단의 결과조사도 믿지 않으려고 한 장본인이 문재인 대통령 주변에 깔려있다"며 "그런 인식이 있었기 때문에 대남적화통일의 장본인인 김영철을 대한민국 땅에 전세계인의 대축제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에 불러들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무성 의원을 비롯한 한국당 의원 대부분이 김영철 방문에 격분한 모습을 보였다. 
    김무성 의원은 "참으로 기가 막힐 노릇"이라며 천안함 폭침을 기획한 김영철의 한국 방문을 허락한 정부에 대한 불만을 나타냈다. 
    이철규 의원을 비롯한 다른 한국당 의원들도 "김영철이 온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소리다. 천안함 폭침 주범이다'라며 분개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의총 직후 '태극기'를 들고 '문재인 대통령은 김영철 방문을 즉각 철회하라' '자유한국당은 자유대한민국 지키는 수호정당으로서 김영철이 한국땅 밟는 일을 결코 반대한다'는 구호를 외쳤다.  
    전희경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내고 정부를 강하게 압박했다. 
    전 대변인은 "천안함 폭침과 각종 대남 도발의 주범인 김영철이 대한민국 땅을 밟을 단 한 가지 사유가 있다면 그것은 우리 영해를 지키다 산화한 천안함 장병들과 그 가족, 고 한주호 준위와 그 가족, 그분들의 아픔을 함께 나눈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죄상을 자복(自服)하고 무릎을 꿇으러 오는 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대북 굴욕 행보의 정점으로 김영철까지 대한민국을 휘젓게 한다면 무슨 낯으로 우리 장병들에게 나라를 지키라 할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선택해야 한다. 김영철을 우리 국민 앞에 무릎 꿇리거나, 그것이 아니라면 천안함 폭침 주범 김영철에게 단 한 뼘도 대한민국 땅을 밟게 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당은 내일 오전 9시에 청와대 항의 방문 시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김영철 한국 방문 반대 운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국당은 청와대 항의 방문을 통해 정부가 김영철 부위원장의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 참석을 공식적으로 철회할 것을 요구한다.
    또 외교통일위원회 법제사법위원회, 운영위원회 정보위원회 국방위원회 등 관련 상임위 5개를 소집할 예정이다.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이 위원장으로 있는 상임위의 경우 부처 장관을 출석을 요구할 것으로보인다. 외통위를 제외한 나머지 상임위 4곳은 자유한국당 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