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文 정부 남북화해 국면? 북한 핵 포기 의사 눈곱만치도 없어"김성태 "문재인 대통령 북한인가, 미국과 전 세계 우방국인가 택해야"
  •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자유한국당은 13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예정대로 한미연합훈련을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당 소속 김학용 국회 국방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올림픽 전날 하는 비상식적인 북한의 열병식에 대해서는 말 한마디 못하는 문재인 정부가 만일 또다시 한미연합훈련의 연기 또는 축소를 주장하고 나온다면 이는 한미동맹과 전 세계 우방국의 공조에 심대한 타격을 주게 될 것임을 분명히 경고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우리 정부는 미국 정부에 요청해 매년 정례적으로 진행하던 키리졸브 한미연합훈련을 평창 올림픽 이후로 연기했다. 정부는 평창 올림픽 끝난 후에 한미훈련을 한다는 했지만, 사실상 북한이 거듭 남북화해 국면을 내세워 한미연합훈련 취소상황까지 요구하자 일각에서는 정부가 훈련 취소를 고려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김 위원장은 북한 김정은이 우리 정부에 남북정상회담을 제안하며 화해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에 대해 "북한은 핵을 포기할 의사가 눈곱만치도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북한의 진정성 없는 남북 정상회담 제안은 그 어느 때보다도 강력한 UN의 대북제재가 효과를 봐 북한경제가 고사 직전에 이르게 되자 이를 모면하고 핵을 완성할 시간을 벌기 위한 숨 고르기"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또 "UN 대북제재를 무력화 내지는 완화하고, 한국과 미국을 이간질해 한미동맹을 약화시켜 궁극적으로는 대한민국을 외교적으로 고립시키려는 의도로 본다"며 "북한이 전혀 변하지 않은 상태의 남북화해 무드는 근본적인 치료제가 아닌 일시적 환각제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남북 정상회담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북핵 폐기 또는 이에 준하는 약속이 반드시 전제돼야 한다"며 "대다수 국민은 물론 대북제재에 동참하고 있는 미국,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 우방국의 뜻"이라고 강조했다. 

    또 "나라를 위해 정부·여당에 간곡히 호소한다"며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욱더 견고한 한미공조가 필요한 시기로, 국제사회와 함께 조금만 더 압박과 제재를 물샐틈없이 이어간다면 반드시 북한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남북정상회담과 관련 "문재인 정부는 평창올림픽 이후 북한과 미국 누구와 마음을 모을 것인지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압박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냉철하게 현실을 직시하고 북핵폐기 국제 공조 나설 것인지, 감상적 민족 공조에 빠져 한미동맹과 국제공조를 역주행할지 온 국민이 우려 섞인 시선으로 지켜보고 있다"며 "한반도 상황이 하루하루 시한폭탄처럼 급박 돌아가고 있다는 점만 분명 인식해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1일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위원회 상임위원장 등 북측 고위급 인사에게 ‘마음과 마음을 모아 난관을 이겨나가자’고 발언한 것에 대해 "이 난관을 만든 주체는 북한"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김여정의 어색한 미소와 돌처럼 굳은 펜스 사이에서 정작 난관에 빠진 건 우리 국민이라는 냉혹한 현실 명확 인식해달라"며 "평창이 한반도 운명을 가르는 마지막 카운트다운이 되지 않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어느 때보다 긴밀한 국제공조가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라는 거 결코 간과해서 안 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