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정부 공공기관 모범 보이자… 조직적 은폐 시 기관장·부서장 처벌" 과연?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정부가 청와대 내부 성희롱 사건을 은폐했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두 얼굴의 정권"이라며 맹비난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7일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청와대 성추행 사건 은폐 의혹에 대해 "문재인 정권이 대통령까지 나서서 성희롱·성추행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한 마당에 대통령 순방길에 있었던 성추행에 대해서도 숨기지 말았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두 얼굴의 문재인 정권의 성추행·성희롱 인식은 지금 당장 달라져야 한다"고 질타했다. 또 "자신들은 (사건을) 은폐하고 내부 고발자에 대한 아픈 마음을 잘 헤아리기는커녕 정치 보복으로 이어지는 정치적 판단만 하는 게 대단히 안타깝다"고 전했다. 

    앞서 한 매체는 작년 9월 문대인 대통령의 미국 뉴욕 순방 때 부처 파견 공무원이 여성 인턴을 성희롱한 사건을 알고도 은폐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보도에 따르면 청와대는 문 대통령 미국 뉴욕 순방 당시 부처에서 파견된 공무원이 현지 여성 인턴을 성희롱한 사실을 알고 해당 공무원을 징계했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이 순방이 끝난 지 약 5개월만에 언론보도로 드러났다. 또 청와대 내부에서도 일부만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청와대가 성희롱 사건이 가져올 파장 때문에 사건을 은폐하려고 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에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5일 검찰 내 성추행 사건에 대해 "정부와 공공 기관부터 먼저 달라지고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말한 것과 대조적으로 청와대가 정작 내부 성범죄 사건에 대해 쉬쉬한 상황을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당시 "조직적인 은폐나 2차 피해가 발생할 경우 가해자뿐만 아니라 기관장이나 부서장까지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