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황현산, 이하 예술위)가 '차세대 열전 2017!' 음악 공연을 선보인다.

    오는 7일과 23일 차세대 예술가들의 양악과 국악을 융합한 9개의 관현악 작품이 초연된다. 9개의 작품은 KBS교향악단, 화음쳄버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동서양의 음악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차세대 열전 2017!'은 예술위의 대표적인 신진 예술가 지원사업인 한국예술창작아카데미의 성과발표전이다. 한국예술창작아카데미는 문학, 시각예술, 연극, 무용, 음악, 오페라, 기획, 무대예술 분야의 만35세 이하 신진예술가의 창작연구와 작품제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7일 롯데콘서트홀 공연은 칼럼니스트 최은규의 해설로 KBS교향악단, 고양시립합창단 등 다수의 국악 연주자들이 초연한다. 김성진(이하 작곡) '배합관현악을 위한 발화하는 꽃', 김준호 '판소리, 합창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송가', 윤현진 '사물놀이와 관현악을 위한 찰나', 정미선 '달타령', 홍수미 '여성정가와 관현악을 위한 매초명월'으로 구성된다

    23일 세종체임버홀에서는 화음쳄버오케스트라 외 국악 연주자들이 4개의 작품을 연주한다. 강대명 작곡 '대금, 거문고와 현악앙상블을 위한 Broken Radio 2', 백자영 작곡 '여창과 가야금 그리고 쳄버오케스트라를 위한 (re);return', 선중규 작곡 '7인의 가야금주자와 String Quintet을 위한 상강', 안준혁 작곡 '월하정인'을 들려준다.

    예매는 롯데콘서트홀과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