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전전 정권 무사하겠나"… 문 대통령이 정치보복 꼬리 끊어야
  • ▲ 이재오 늘푸른한국당 대표. ⓒ뉴데일리 DB
    ▲ 이재오 늘푸른한국당 대표. ⓒ뉴데일리 DB
    이재오 늘푸른한국당 대표가 17일 검찰의 이명박 전 대통령 측근에 대한 수사를 두고 "이 대통령을 겨냥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 전 대통령이 검찰의 포토라인에 설 일은 100%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현 정부의 정치보복에 따른 표적 수사라는 주장이다.

    이 대표는 이날 'cpbc 가톨릭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에 출연해 "이 전 대통령은 박근혜 정부에서 뒷조사 당했고 이제 좀 풀릴까 했는데 또 문재인 정부가 댓글이나 다스, 국정원 조사까지 한다"며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해 관계했던 사람들이 정권을 잡았으니 정치보복을 하는 것이 분명하다. 삼척동자에게 물어봐도 석연찮은 수사"라고 말했다.

    이어 "박 전 대통령은 일종의 현행범이니 주변 사람들도 수사하는 게 마땅하지만 이 전 대통령의 경우는 이미 전전 정권 아닌가"라며 "비리에 대한 뚜렷한 혐의가 있는 것도 아니고, 캐비넷이나 책상 서랍을 뒤져서 나오는 자료로 결국 기획하는 게 아닌가"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현재까지 이 전 대통령과 관련해 ▲4대강 사업 과정의 비리 의혹 ▲자원외교 과정의 권력형 부패 등을 조사했지만 문제가 없었으며, 다스 소유주 문제로 시작한 ▲국정원 특활비 조사 역시 김영삼·김대중·노무현 정권에도 있었던 만큼 과도한 정치적 압박이라고 주장했다.

    이재오 대표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모든 최종 책임은 나에게 있다. 나에게 물으라"는 발언에 대해선 "정치적 발언"이라며 "피의자로 조사 받고 포토라인에 서겠다는 것과 별개의 문제다. 대통령 시절 밑의 사람이 죄를 지었다면 도의적 책임이 대통령에게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전 정권(이명박 정부)의 문제를 거슬러 잡는다면 전전전 정권(노무현 정부)은 무사하겠나, 정치판이 진흙탕이 될 수 있다"며 "정치보복의 꼬리를 문재인 대통령이 끊지 않는다면 다음 정권은 반드시 문재인 정권을 또 심판대에 세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대표는 "노무현 정부의 미공개 정보를 공개할 의향이 있나"라는 질문에 "김대중·노무현 정부의 많은 것을 알고 있는 건 분명하다"며 "다만 '당신들이 괴롭히면 우리도 이야기할 수밖에 없다'고 말은 할 수 있지만 그렇게 되면 정치판이 어떻게 되겠나"라며 사회적 혼란을 우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