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초연 43주년에 접어드는 명작 '에쿠우스'가 오는 3월 재공연을 확정하며 캐스팅을 공개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연극 '에쿠우스'는 극작가 피터 쉐퍼의 대표작이다. '에쿠우스(Equus)'는 말(馬)이라는 뜻의 라틴어로, 여섯 마리의 말의 눈을 찔러 법정에 선 17세 소년 '알런'과 정신과 의사 '다이사트'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 탄탄한 전개와 함께 시대를 지나도 여전히 뜨거운 신, 인간, 섹스에 대한 고미놔 인간의 잠재된 욕망을 치밀하게 그린다. 1975년 초연 이래 강태기, 송승환, 최재성, 최민식, 조재현, 류덕환 등의 배우들이 출연한 바 있다.

    '알런'을 치료하는 정신과 의사 '다이사트' 역은 연극 '리어왕',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에서 열연을 펼쳤던 장두이가 분한다. 아울러 2014년, 2015년 '다이사트' 역을 맡았던 안석환이 다시 한 번 무대에 오른다.

    광기 어린 소년 '알런' 역에는 2014년 공연에서 완벽한 캐릭터 해석으로 호평을 받았던 전박찬과 함께 오승훈·정휘가 트리플 캐스팅됐다.

    1975년 초연부터 지금까지 공동 제작에 참여한 극단 실험극장의 단원이자 지난 공연을 함께 했던 차유경·유정기·서광일·이양숙·김예림과 김효숙·이서림이 새롭게 합류했다. 또, 2014년부터 '에쿠우스'의 연출을 책임진 이한승 극단 실험극장 대표가 진두지휘한다.

    연극 '에쿠우스'는 3월 1일 대학로 TOM 1관에서 개막하며, 오는 23일 오후 2시 인터파크에서 1차 티켓이 오픈된다. 3월 1~4일 공연 예매 시 오픈위크 특별할인 혜택을 제공힌다. 문의 02-3672-0900.

  • [사진=수현재컴퍼니]